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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ing the Light to the World개인정보처리방침_2017. 07. 24. ~ 2018. 04.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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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명대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계명대학교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개인정보보호법」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입시, 학사행정 및 일반행정 업무 처리
      • 신입생 선발, 학사행정 및 일반행정 업무, 외국인 특별전형 및 유학생 관리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민원사무 처리 및 각종 서비스 제공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취업지원, 도서관 이용, 기숙사 관리, 평생교육원, 보건관리, 장학금 업무 및 학자금 대출, 장애학생 지원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발전기금 기탁자 관리
      • 발전기금 기탁자 관리 및 기부금 영수증 발급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계명대학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교육부에서 제공하는 '개인정보파일 표준목록' 상의 보유기간까지만 보유하며, 개인정보 종합지원 포털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접속 후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 검색 ▶ 기관명에 “계명대학교” 입력 후 검색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계명대학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개인정보보호법」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개인정보보호법」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와 동법 제18조제2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계명대학교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하여 연번, 개인정보파일명, 제공받는자, 제공근거, 제공목적, 제공항목, 제공주기, 관리부서로 나누어 나타낸 표입니다.
    연번 개인정보파일명 제공받는자 제공근거 제공목적 제공항목 제공주기 관리부서
                   
    세부 파일내역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계명대학교는 위탁계약 체결 시「개인정보보호법」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교육·감독하고 있습니다.
  •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 계명대학교는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하여「개인정보보호법」제26조를 준수하여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을 위탁 받는 자, 위탁 업무 내용, 관리부서로 나누어 나타낸 표입니다.
    위탁 받는 자 위탁 업무 내용 관리부서
         
    세부 파일내역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계명대학교는 위탁계약 체결 시「개인정보보호법」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교육·감독하고 있습니다.
  •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정보주체(만 14세미만은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계명대학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요구 :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법 제35조제5항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 「초·중등교육법」및「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심사에 관한 업무
        • ·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개인정보보호법」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개인정보보호법」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동법 제37조제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 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 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계명대학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계명대학교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계명대학교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별지 제8호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별지 제11호 위임장
  •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계명대학교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접속 후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 검색 ▶ 기관명에 “계명대학교” 입력 후 검색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 계명대학교는「개인정보보호법」제21조(개인정보의 파기)에 따라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계명대학교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계명대학교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우리 홈페이지는 이용자에게 개인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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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개인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정보주체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우리 대학교 개인정보 침해사고 대응방안을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내부관리계획 일부)

제11조. 개인정보보호 (분야별)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 계명대학교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 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부서명 : 기획정보처
      • 직위 : 처장
      • 성명 : 하영석
      • 연락처 : 053)580-6180
      • 이메일 : hysok@gw.kmu.ac.kr
    • 개인정보보호 분야별 책임자
      ※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에서 확인 가능
      • 개인정보파일에 표시된 소속행정팀의 팀장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부서명 : 전산개발팀
      • 직위 : 사원
      • 성명 : 안용호
      • 연락처 : 053)580-5856
      • 이메일 : arrow@kmu.ac.kr
    • 홈페이지 담당자
      • 부서명: 전산운영팀
      • 직위 : 사원
      • 성명 : 김지영
      • 연락처 : 053)580-5825
      • 이메일 : jyoung@gw.kmu.ac.kr
  • 정보주체는 계명대학교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계명대학교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2조.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대하여 변경 전 적용기간, 변경 전 내용보기 순으로 나타낸 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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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04. 10. ~ 2017. 07. 23. 이전 내용보기
2016. 04. 18. ~ 2017. 04. 9. 이전 내용보기
2015. 04. 13. ~ 2016. 04. 17. 이전 내용보기
2014. 09. 16. ~ 2015. 4. 12. 이전 내용보기
2013. 11. 04. ~ 2014. 09. 15. 이전 내용보기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7. 7. 24.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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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2018-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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