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
로그인
Language
EN
CH
학교소개
열린총장실
인사말씀
프로필
취임사
역대총장
교육희년기념
계명소개
계명비전
연혁
조직도
대학현황
주요현황
규정집
예산공고
결산공고
대학자체평가
대학평의원회
등록금심의위원회
업무추진비
대학정보공시
청탁금지법
적립기금 투자관리 지침
계명상징
UI
상징물
로고마크 자료실
교목·교화·교석·교조
교가
학교법인
이사회
법인 조직
공지사항
홍보센터
계명의 한 모습
계명 브로슈어
건축물의 역사
캠퍼스의 나무 이야기
계명소식지
사진갤러리
대학안내
창립 125주년 기념
캠퍼스안내
캠퍼스맵
캠퍼스 투어
찾아오시는길
주차안내
계명메타버시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현황
대학/대학원
대학안내
인문국제학대학
사범대학
경영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공과대학
음악공연예술대학
미술대학
체육대학
Keimyung Adams College
의과대학
간호대학
Tabula Rasa College
약학대학
이부대학
K-Cloud College
[교양교육과정]
일반대학원안내
특수대학원안내
대학생활
학사안내
학사안내
학사일정
강의시간표 조회
학사공지
학사Q&A
등록안내
EDWARD 시스템
증명서 발급안내
장학안내
학생지원
학생상담
인권보호
학생활동안전
보건진료
전산지원
장애학생지원
진로취업지원
학생증(국제)발급
국제화
해외 자매대학 및 기관
교환학생 프로그램
국제화 프로그램
인터내셔널라운지
관련사이트
봉사활동
사회봉사
대구경북사회혁신지원단
국외봉사활동
편의시설
기숙사/비사고시원
계명한학촌
스쿨버스
공용PC실습실
학생복지시설
현수막 게시
학생활동
총학생회
총동아리연합회(중앙동아리)
학교시설대관
아담스채플 대예배실
의양관 운제실
바우어관 우촌실
해담콘서트홀
동천관 국제세미나실
의양관 국제세미나실
강의실
체육시설
전시장
영덕학생현장실습장
산학협력관 강의실
대명 동산관 시청각실
대명 수산관 미디어아트홀
카라반 및 캠핑실습장
인터넷 증명 발급
자료실
양식자료
기타
열린마당
커뮤니티
비사광장
분실물/습득물
아이디어팟
비사장터
벼룩시장
주거정보
함께해요
스터디모집
교외알림판
공지사항
일반
학사
장학
모집
취업
구매
운영규정
연구/산학
입학안내
대학
대학원
특수대학원
취업정보
이용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_2018. 04. 30. ~ 2018. 12. 20.
개인정보처리방침_2018. 12. 21. ~ 2019. 2. 28.
개인정보처리방침_2019. 03. 1. ~ 2019. 4. 30.
개인정보처리방침_2019. 05. 1. ~ 2020. 4. 30.
개인정보처리방침_2020. 05. 1. ~ 2020. 7. 15.
개인정보처리방침_2020. 07. 18. ~ 2021. 01. 31.
개인정보처리방침_2021. 02. 1. ~ 2021. 05. 25.
개인정보처리방침_2021. 05. 26. ~ 2021. 07. 31.
개인정보처리방침_2021. 08. 01. ~ 2022. 01. 31.
개인정보처리방침_2022. 02. 01. ~ 2023. 02. 28.
개인정보처리방침_2023. 03. 01. ~ 2023. 07. 07.
개인정보처리방침_2023. 08. 28. ~ 2023. 10. 29.
개인정보처리방침_2023. 10. 30. ~ 2024. 9. 22.
저작권정책
정보공개제도
정보공개제도
정보공개관련법령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비공개대상목록
정보목록
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서비스
사이트맵
설문조사
바로가기
EDWARD포털
채용안내
계명소식
검색
사이트맵
전체메뉴 열기
무엇이
궁금
하신가요?
검색입력창
검색
슬로건
미술대학
기숙사
English
Chinese
EDWARD포털
채용안내
계명소식
학교소개
열린총장실
인사말씀
프로필
취임사
역대총장
교육희년기념
계명소개
계명비전
연혁
조직도
대학현황
주요현황
규정집
예산공고
결산공고
대학자체평가
대학평의원회
등록금심의위원회
업무추진비
대학정보공시
청탁금지법
적립기금 투자관리 지침
계명상징
UI
상징물
로고마크 자료실
교목·교화·교석·교조
교가
학교법인
이사회
법인 조직
공지사항
홍보센터
계명의 한 모습
계명 브로슈어
건축물의 역사
캠퍼스의 나무 이야기
계명소식지
사진갤러리
대학안내
창립 125주년 기념
캠퍼스안내
캠퍼스맵
캠퍼스 투어
찾아오시는길
주차안내
계명메타버시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현황
대학/대학원
대학안내
인문국제학대학
사범대학
경영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공과대학
음악공연예술대학
미술대학
체육대학
Keimyung Adams College
의과대학
간호대학
Tabula Rasa College
약학대학
이부대학
K-Cloud College
[교양교육과정]
일반대학원안내
특수대학원안내
대학생활
학사안내
학사안내
학사일정
강의시간표 조회
학사공지
학사Q&A
등록안내
EDWARD 시스템
증명서 발급안내
장학안내
학생지원
학생상담
인권보호
학생활동안전
보건진료
전산지원
장애학생지원
진로취업지원
학생증(국제)발급
국제화
해외 자매대학 및 기관
교환학생 프로그램
국제화 프로그램
인터내셔널라운지
관련사이트
봉사활동
사회봉사
대구경북사회혁신지원단
국외봉사활동
편의시설
기숙사/비사고시원
계명한학촌
스쿨버스
공용PC실습실
학생복지시설
현수막 게시
학생활동
총학생회
총동아리연합회(중앙동아리)
학교시설대관
아담스채플 대예배실
의양관 운제실
바우어관 우촌실
해담콘서트홀
동천관 국제세미나실
의양관 국제세미나실
강의실
체육시설
전시장
영덕학생현장실습장
산학협력관 강의실
대명 동산관 시청각실
대명 수산관 미디어아트홀
카라반 및 캠핑실습장
인터넷 증명 발급
자료실
양식자료
기타
열린마당
커뮤니티
비사광장
분실물/습득물
아이디어팟
비사장터
벼룩시장
주거정보
함께해요
스터디모집
교외알림판
공지사항
일반
학사
장학
모집
취업
구매
운영규정
연구/산학
입학안내
대학
대학원
특수대학원
취업정보
이용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저작권정책
정보공개제도
정보공개제도
정보공개관련법령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비공개대상목록
정보목록
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서비스
사이트맵
설문조사
닫기
Opening the Light to the World
학사
Community
열린마당
커뮤니티
비사장터
함께해요
공지사항
일반
학사
장학
모집
취업
구매
운영규정
Home
열린마당
공지사항
학사
크게
크기조절
작게
프린트
제목
★ 2024학년도 1학기 편입생, 재입학생 수강신청 안내 ★
작성자
교무·교직팀
일시
2024-02-05 10:54:47
조회
34592
연락처
053-580-6066
이메일
첨부파일
비밀번호 변경 안내.pdf
미리보기
2024
학년도
1
학기 편입생
,
재입학생 수강신청 안내
1.
수강신청 방법
-
수강신청은 인터넷 주소창
'
https://sugang.kmu.ac.kr
'
에 접속 로그인 후 사용
(
아이디
:
학번
,
비밀번호
:
생년월일
6
자리
)
※
초기 비밀번호로 수강신청 시스템 접속 시 비밀번호 변경 화면으로 전환되오니
,
수강신청 전 비밀번호 분실
/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비밀번호를 사전에 변경하기 바람
(
비밀번호 변경 방법 붙임 참고
)
▪
학번 조회 방법
:
학교홈페이지
→
EDWARD
포털
(
(
https://portal.kmu.ac.kr
→
학번찾기
(
2. 22.(
목
)
부터 조회 가능
)
-
강의시간표 조회
: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수업
→
수강신청관리
→
강의시간표조회
-
수강신청 확인
: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수업
→
수강신청관리
→
수강확인서출력
◉
참고사항
:
수강신청 시 매크로방지를 위하여 보안문자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
-
보안문자시스템은
Internet Explorer 11
이상 브라우저에 지원 가능하며 그 이하 버전의
브라우저는 지원 불가
, Chrome, Opera, Firefox
등도 사용 가능
-
버전 업그레이드나
Chrome
등의 브라우저로 사용 불가할 경우 모바일 웹에서 수강신청
가능함
2.
수강신청 일자
-
기
간 이외 수강신청은 폐강되어 추가수강신청하는 경우 외에는 불가하니 반드시 기간 내에 수강
신청 바랍니다
.
구분
수강신청 대상
수강신청 일자
입력시간
수강신청
2024
학년도 신입생
,
편입생
,
재입학생
2. 28.(
수
)
10:00
~ 20:00
수강정정
재학생
(2024
학년도 신입생 포함
)
3. 4.(
월
) ~ 6.(
수
)
시작일
08:30
~
종료일
20:00
※
유의사항
-
반
드
시 본인이 수강신청 한 내용을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수업
→
수강신청관리
→
수강확인서출력에서 확인
(
주간 개설
과목과 야간 개설과목 구별 없이 수강신청 가
능함
)
-
수강신청 시 수강 여석이 없을 경우 수강정정 기간
(3. 4.~ 3. 6.)
에 수강신청을 해야 함
-
수강신청 이후에도 학교 및 교수 개인 사정
(
건강
,
퇴직 등
)
으로 담당교수는 변경될 수 있음
3.
수강정정
수강정정 기간
(3. 4. ~ 3. 6.)
에는 추가 개설되는 과목
,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한 과목의 변경
,
기존 개설 과목 중 수강허가인원
증원과목
,
원격수업
,
수강허가인원의 여석이 있는 과목의 수강신청을 할 수 있음
4.
수강과목 매매 방지 등
-
수강과목 매매 방지를 위한 수강신청 적용 안내
▪
최대 수강허용인원까지 신청한 경우
(
수강여석이
0
명일 경우
):
강좌 삭제 후 일정시간 경과 후 해당 강좌 수강신청 가능
※
일정시간
: 3~10
분
(180
초
~600
초
)
사이의 랜덤 시간
▪
최대 수강허용인원에 미달한 경우
(
수강여석이 있는 경우
):
강좌 삭제 후 즉시 추가 수강신청 가능
-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의 담당교수가 부모 또는 배우자인 경우는 가급적 다른 과목을 수강 바람
5.
연간 이수허용 학점
-
연간
36
학점
(
학기당
20
학점
,
학년당
36
학점
)
을 원칙으로 함
-
학기성적우수장학생은 장학규정시행세칙 제
3
조
(
성적우수장학생
)
제
2
항에 따라 직전 학기에
과목실격
없이
15
학점 이상
취득하여야 하며 평균평점과 공인외국어 점수를 반영하여 선발함
[
문의
:
장학복지팀
, 580-6093]
6.
교육과정 구성
공통교양
,
균형교양
,
일반교양
,
교직
,
전공
(
전공필수
,
전공선택
,
전공인정
)
으로 구성되어 있음
가
.
재입학생
:
재입학 전 이수한 모든 과목을 인정함
,
잔여 과목
(
학점
)
은 졸업요건에 맞추어 이수하여야 함
나
.
편입학생
-
공통교양과목
:
모두 이수한 것으로 인정
(
수강신청 하지 않아도 됨
)
-
균형교양과목
,
일반교양과목
,
전공과목은 수강제한 여석 범위 내 수강신청 가능 함
-
전공과목
:
편입생은
3
학년부터 개설되는 전공필수과목을 반드시 이수해야 함
7.
수강포기
가
.
수강 신청한 교과목을 계속 이수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수강포기 기간 중 수강포기 할 수 있음
나
.
수강포기 방법
: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수업
⟶
수강신청관리
→
수강포기신청
→
과목을 선택 후 휴대폰으로
승인번호를 받아 입력
→
저장
다
.
수강포기 기간
: 2024. 3. 18.(
월
) ~ 3. 29.(
금
)(
예정
) -
추후 홈페이지 공지
라
.
수강포기는 학기당
6
학점 이내로 제한하며
,
졸업예정학기에는 제한이 없음
마
.
수강포기 한 과목의 학점은
연간 이수허용학점
(
수강신청학점
)
에 포함됨
8.
수강신청 관련 문의
-
수강신청과 관련된 모든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
)
→
대학생활
→
학사안내
→
수업
/
수강신청 및 홈페이지 공지사항
(
학사
)
에서
제공되오니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람
-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
:
학교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사안내
→
학사홈페이지
→
학사
Q&A
-
전화문의
담당 업무명
부서명
업무 담당자
전화번호
전공과목 수강 문의
단과대학 행정팀
담당자
전화번호찾기
각 학과
사무실
담당자
채플 수강 및 이수 문의
교목실
담당자
580-6014, 6016
원격수업 수강 및 이수 문의
교수학습개발센터
담당자
580-6492
강의시간표 및 교양과목 수강 문의
교무교직팀
(
수업
)
담당자
580-6066, 6069
교직 및 평생교육사 이수 문의
교무교직팀
(
교무
)
담당자
580-6009
졸업
,
이수학점
,
필수과목 문의
교무교직팀
(
학적
)
담당자
580-6062, 6063
수강신청 시스템 접속 문의
전산개발팀
담당자
580-5857
EDWARD
시스템 접속 문의
헬프데스크
담당자
580-6222~3
※
수강신청일에는 전화 문의가 많아 통화 연결이 어려우니 가급적 학사
Q&A
를 활용하여 주시기 바람
9.
학사제도 및 학사일정 등 안내
-
모든 학사제도 등은
‘
학교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사안내
’
에서 확인 바람
(
학사제도
,
학사일정
,
강의시간표 조회
,
학사공지
,
등록 안내
,
증명서발급 안내 등
)
2024. 2.
교 무 처 장
목록
이전글
★★ 2024학년도 신입생 수강신청 안내★★
다음글
[홍익대] 2024학년도 1학기 교류 수학 안내
자료 담당부서
교무·교직팀
연락처
최종수정일
2018-06-08
챗봇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