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안내
1. 수업기간: 2023. 12. 26.(화) ~ 2024. 1. 17.(수), 16일간
2. 개설과목
가. 공통교양 개설과목: ACADEMIC ENGLISHⅠ, Ⅱ, Ⅲ, COMMUNICATION ENGLISH Ⅰ, Ⅱ, Ⅲ, 교양세미나, 기독교의이해,
계명정신과봉사(원격수업)
나. 균형교양, 교직, 전공 등 개설과목 확인은 11. 29.(수)부터 강의시간표 조회에서 가능
3. 수강대상: 재학생 중 수강희망자(2023학년도 2학기 휴학생은 수강 불가)
4. 수강신청학점: 6학점(수강포기학점 포함)
5. 수강신청기간: 2023. 12. 6.(수) 10:00 ~ 8.(금) 20:00까지
가. 수강신청방법: 수강신청사이트(https://sugang.kmu.ac.kr)에 접속하여 직접신청
나.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의 담당교수가 부모(배우자)인 경우는 가급적 수강하지 않고 다른 과목을 수강 바람
6. 폐강: 2023. 12. 12.(화)
▶ 홈페이지 공지사항(학사)에 공지(폐강과목 수강생에게 SMS로 안내)
7. 폐강에 의한 추가 수강신청: 2023. 12. 14.(목) 10:00 ~ 20:00
가. 수강신청방법: 수강신청사이트(https://sugang.kmu.ac.kr)에 접속하여 직접신청
나. 폐강된 과목은 수강신청 할 수 없음
8. 폐강기준
가. 전공: 10명 미만(다만 인문학분야 전공과목은 5명 미만)
나. 교양: 20명 미만
- 다만 인문학분야 교양과목 등은 아래 기준에 따름
▸ 인문학분야 교양과목은 15명 미만
▸ 기초토익, 기초토플, 초급일본어(1), 초급중국어(1), 초급한문(1), ACADEMIC ENGLISHⅠ, Ⅱ, Ⅲ,
COMMUNICATION ENGLISH Ⅰ, Ⅱ, Ⅲ 과목은 10명 미만
▸ 교직과목, 평생교육사 관련 과목은 10명 미만
9. 강의시간표(11. 29.(수)부터 조회 가능)
가. 조회방법: 학교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사안내 → 강의시간표 조회 → 개설학기(동계학기) 선택 → 조회
나.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수업 → 수강신청관리 → 강의시간표조회 → 개설학기(동계학기)선택 → 조회
10. 등록금 납부기간: 2023. 12. 18.(월) ~ 20.(수) 은행 업무시간 내(인터넷뱅킹 18:00까지)
가. 등록금: 1학점당 70,000원( 강좌유형이 강의+실험/실습, 실기과목은 학점당 90,000원)
나. 고지서 출력: 2023. 12. 18.(월) 09:00 ~ 20.(수) 16:00
- 출력메뉴: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 → 등록대상자 → 등록금고지서출력
다. 등록금 납부장소: 대구은행 전 영업점
11. 성적인정: 2023학년도 4학기 성적으로 인정
가. 강의만족도 평가기간: 20234. 1. 10.(수) ~ 23.(화)
나. 성적조회 기간: 2024. 1. 22.(월) ~ 23.(화)
다. 영구성적 조회: 2024. 1. 24.(수) 15:00 이후
12. 기타사항
가. 수강신청한 과목이 폐강될 경우 수강과목을 추가 수강신청 할 수 있음
나. 개설이 확정된 과목에 대해서는 수강과목을 변경할 수 없음
다. 동일교시의 과목은 중복신청 할 수 없음
라. 계절학기에 이수할 수 있는 학점은 학기당 6학점(수강포기학점 포함)이내 이므로 계절학기 기간에 개설되는 다른 교과목과
중복이 없도록 유의하기 바람
마. 학과(전공) 현장실습 과목을 신청할 경우 다른 과목을 수강할 수 없음
(단,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원격수업은 1과목 수강 가능)
바. 창업동아리 활동을 창업대체학점으로 학과(전공) 창업현장실습(1), (2)를 인정받을 경우 창업대체학점 인정학점을 포함
하여 6학점이내 수강할 수 있음
사. 교수학습개발센터 운영과목인 원격수업은 1강좌만 수강신청 할 수 있음(공통교양(계명정신과봉사) 과목은 제외)
아.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예정인 재학생의 경우 계절학기 성적처리 완료일(2024. 1. 24.) 이후에 휴학하여야 함
자. 2023학년도 2학기 휴학생은 계절학기 수강이 불가함
13. 등록금 환불 기준: 환불은 계절학기 개강일을 기준으로 반환 기준에 의거 반환함
반환 사유 발생일 |
기준일자 |
반환 금액 |
비고 |
수업개시 전 |
12월 25일까지 |
수강료 전액 |
환불은 기준일자에 따라 7일 이내에 환불신청 시 등록한 계좌로 환불됨
(지불일: 매주 월, 목) |
총 수업기간의 1/4 경과 전 |
12월 29일까지 |
수강료 5/6 |
총 수업기간의 1/2 경과 전 |
1월 5일까지 |
수강료 2/3 |
총 수업기간의 3/4 경과 전 |
1월 11일까지 |
수강료 1/3 |
총 수업기간의 3/4 경과 후 |
1월 12일부터 |
반환하지 아니함 |
14. 수강포기 및 등록금 환불 신청: 수강포기 신청 후 반드시 등록금 환불 신청을 하여야 함
가. 신청기간: 2023. 12. 21.(목) ~ 1. 11.(목)
나. 수강포기 및 등록금 환불 신청 절차: EDWARD 시스템에서 신청
1) 수강포기 신청 및 승인 절차: 학사행정→수업→수강신청관리→계절학기수강포기 신청
①조회→②수강포기과목 체크→③인증번호 입력→④수강포기신청 완료
2) 등록금 환불 신청 절차: 학사행정→등록→분납 및 환불관리→계절학기등록금환불 신청
15. 문의: 수강신청 관련( ☎ 580-6066), 등록금 환불 관련( ☎ 580-6134)
2023. 11.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