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

검색 사이트맵 전체메뉴 열기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검색

Opening the Light to the World학사

  • Home 열린마당 공지사항 학사
  • 크게 크기조절 작게 프린트
제목
[휴학/복학/자퇴] 2024학년도 2학기 학적변동 신청 안내
작성자
교무·교직팀
일시
2024-06-20 15:49:33
조회
50150
연락처
053-580-6062
이메일
첨부파일
학적변동신청 안내(2024학년도 2학기).pdf 미리보기  
2024학년도 2학기 주요 학적변동 신청 일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 학적변동: 휴학, 복학, 자퇴
○ 신청메뉴: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학적 > 학적변동관리 > 학적변동 신청
○ 신청방법: 위 첨부된 PDF 파일 확인!!!! (본인이 신청하고자 하는 학적변동의 신청방법 확인 후 신청)



1.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신청 일정
  ○  각 차수별 복학 신청 마지막날은 16:30까지 접수

  가. 복학생 수강신청해당 학기 복학 예정이라면 휴학 상태에서도 수강꾸러미와 수강신청이 가능하니, 일정에 맞추어 신청 바람 ★★★
  나. 복학 시 등록금 납부: 복학 신청 차수(1~3차)에 따라 등록금 납부기간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해당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함
  다. 1, 2차 복학신청을 놓친 경우에는 3차 기간을 이용하여 신청 가능함(1~3차 복학신청의 경우, 등록금 납부기간 이외의 차이 없음)



2.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신청 일정
  ○ 2024. 7. 11.(목) ~ 12. 16.(월) 15:00까지 상시접수 ▶가사휴학, 군휴학 등 휴학 전 종류 

  가. 미등록 휴학: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 신청, 복학 시 등록금 납부 필요
  나. 등록 휴학: 등록금 납부 기간에 등록금 납부 후 휴학 신청
  다. 등록금 대체: 휴학 신청학기에 납부한 등록금은 복학 학기에 납부할 등록금으로 대체됨 (등록금 환불은 자퇴,제적 시에만 가능)
  라. 장학금 관련: 
미수령한 장학금이 있을 경우, 반드시 수령 후 휴학 신청할 것 !! (장학금 수령을 위해 '재학'상태 유지 필요)

  ★ <알림> 7. 11.(목) 이전 군입대자 군휴학 신청 방법 ★
      입대 전 성서캠퍼스 행소관(구 본관) 202호 교무교직팀을 방문하여 군휴학 신청 바람(!!방문 시 입영 통지서 필참!!)
      접수한 군휴학신청은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접수일인 7. 11.(목) 이후 학적반영 처리 예정
      ※ 방문 신청자는 추후 본인의 군휴학 승인 여부를 EDWARD시스템에서 필히 확인 바람



3. 2024학년도 2학기 자퇴 신청
  가. 자퇴신청 절차
    1) EDWARD시스템 [학적변동신청] 메뉴에서 자퇴 신청 등록
    2) 자퇴 신청 등록 후 [출력]버튼을 클릭하여 자퇴신청서 인쇄(1매)
    3) 자퇴신청서를 지참하여 소속학과의 학장(전공책임교수)과 면담 실시 (지도교수 X)
      ※ Tabula Lasa College의 경우 단과대학장과 면담 실시
    4) 자퇴신청서를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에 제출
      ※ 자퇴신청서 제출 전에는 '신청' 상태로 표시되며, 자퇴신청서가 교무교직팀에 접수되었을 때 '승인'됨
  나. 자퇴 면담
    1) 면담방법 및 일정 등은 본인 소속의 학과 사무실, 학과장 연구실로 문의하여 조율
    2) 자퇴신청 등록 후 일주일 내로 자퇴면담을 진행하여 단과대학교 행정팀으로 제출
       ※ 일정기간 내 자퇴신청이 제출되지 않은 경우, EDWARD시스템의 신청 내역이 삭제 조치됨에 유의 바람
  다. 자퇴 처리
    1) 단과대학에 자퇴신청서 제출 후 교무교직팀에 서류가 도착하면 승인됨(승인 시에는 자퇴 신청일자를 기준으로 승인)
    2) 등록금 반환은 자퇴 승인 이후 가능하며 승인 후 통상 1~2주가량 소요
    3) 등록금 반환 비율은 등록금 공지사항 확인
 


4. 각종 신청 양식(휴학취소, 복학취소 등)
  가. 서식자료실: 학사 홈페이지> 학사자료실 ▷ 바로가기: 학사 홈페이지 학사 자료실
  나. 취소 방법: 신청내용 취소 시에는 위의 학사 자료실에서 취소신청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교무교직팀(본관 202호) 제출


5. 등록금 반환 관련 유의 사항
  가. 등록금 환불은 자퇴 또는 제적 시에만 가능합니다.
  나. 등록금 환불 규정과 휴-복학 시의 등록금 대체 규정은 상이합니다.
  (ex) 학기말 입대휴학자(성적 미취득자에 한함)의 경우 제대복학 시에는 등록금 전액 대체 처리가 가능하나,
      복학하지 않고 자퇴하는 경우에는 대체 규정이 아닌 별도의 등록금 환불 규정에 따라 등록금이 반환되며,
      휴학 신청 일자에 따라서 등록금이 소멸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053-580-6062(교무교직팀) 또는 학사홈페이지의 QnA 이용바람
  • 자료 담당부서교무·교직팀
  • 연락처

최종수정일2018-06-08

챗봇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