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
로그인
Language
EN
CH
학교소개
열린총장실
인사말씀
프로필
취임사
역대총장
교육희년기념
계명소개
계명비전
연혁
조직도
대학현황
주요현황
규정집
예산공고
결산공고
대학자체평가
대학평의원회
등록금심의위원회
업무추진비
대학정보공시
청탁금지법
적립기금 투자관리 지침
계명상징
UI
상징물
로고마크 자료실
교목·교화·교석·교조
교가
학교법인
이사회
법인 조직
공지사항
홍보센터
계명의 한 모습
계명 브로슈어
건축물의 역사
캠퍼스의 나무 이야기
계명소식지
사진갤러리
대학안내
창립 125주년 기념
캠퍼스안내
캠퍼스맵
캠퍼스 투어
찾아오시는길
주차안내
계명메타버시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현황
대학/대학원
대학안내
인문국제학대학
사범대학
경영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공과대학
음악공연예술대학
미술대학
체육대학
Keimyung Adams College
의과대학
간호대학
Tabula Rasa College
약학대학
이부대학
K-Cloud College
[교양교육과정]
일반대학원안내
특수대학원안내
대학생활
학사안내
학사안내
학사일정
강의시간표 조회
학사공지
학사Q&A
등록안내
EDWARD 시스템
증명서 발급안내
장학안내
학생지원
학생상담
인권보호
학생활동안전
보건진료
전산지원
장애학생지원
진로취업지원
학생증(국제)발급
국제화
해외 자매대학 및 기관
교환학생 프로그램
국제화 프로그램
인터내셔널라운지
관련사이트
봉사활동
사회봉사
대구경북사회혁신지원단
국외봉사활동
편의시설
기숙사/비사고시원
계명한학촌
스쿨버스
공용PC실습실
학생복지시설
현수막 게시
학생활동
총학생회
총동아리연합회(중앙동아리)
학교시설대관
아담스채플 대예배실
의양관 운제실
바우어관 우촌실
해담콘서트홀
동천관 국제세미나실
의양관 국제세미나실
강의실
체육시설
전시장
영덕학생현장실습장
산학협력관 강의실
대명 동산관 시청각실
대명 수산관 미디어아트홀
카라반 및 캠핑실습장
인터넷 증명 발급
자료실
양식자료
기타
열린마당
커뮤니티
비사광장
분실물/습득물
아이디어팟
비사장터
벼룩시장
주거정보
함께해요
스터디모집
교외알림판
공지사항
일반
학사
장학
모집
취업
구매
운영규정
연구/산학
입학안내
대학
대학원
특수대학원
취업정보
이용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_2018. 04. 30. ~ 2018. 12. 20.
개인정보처리방침_2018. 12. 21. ~ 2019. 2. 28.
개인정보처리방침_2019. 03. 1. ~ 2019. 4. 30.
개인정보처리방침_2019. 05. 1. ~ 2020. 4. 30.
개인정보처리방침_2020. 05. 1. ~ 2020. 7. 15.
개인정보처리방침_2020. 07. 18. ~ 2021. 01. 31.
개인정보처리방침_2021. 02. 1. ~ 2021. 05. 25.
개인정보처리방침_2021. 05. 26. ~ 2021. 07. 31.
개인정보처리방침_2021. 08. 01. ~ 2022. 01. 31.
개인정보처리방침_2022. 02. 01. ~ 2023. 02. 28.
개인정보처리방침_2023. 03. 01. ~ 2023. 07. 07.
개인정보처리방침_2023. 08. 28. ~ 2023. 10. 29.
개인정보처리방침_2023. 10. 30. ~ 2024. 9. 22.
저작권정책
정보공개제도
정보공개제도
정보공개관련법령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비공개대상목록
정보목록
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서비스
사이트맵
설문조사
바로가기
EDWARD포털
채용안내
계명소식
검색
사이트맵
전체메뉴 열기
무엇이
궁금
하신가요?
검색입력창
검색
슬로건
미술대학
기숙사
English
Chinese
EDWARD포털
채용안내
계명소식
학교소개
열린총장실
인사말씀
프로필
취임사
역대총장
교육희년기념
계명소개
계명비전
연혁
조직도
대학현황
주요현황
규정집
예산공고
결산공고
대학자체평가
대학평의원회
등록금심의위원회
업무추진비
대학정보공시
청탁금지법
적립기금 투자관리 지침
계명상징
UI
상징물
로고마크 자료실
교목·교화·교석·교조
교가
학교법인
이사회
법인 조직
공지사항
홍보센터
계명의 한 모습
계명 브로슈어
건축물의 역사
캠퍼스의 나무 이야기
계명소식지
사진갤러리
대학안내
창립 125주년 기념
캠퍼스안내
캠퍼스맵
캠퍼스 투어
찾아오시는길
주차안내
계명메타버시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현황
대학/대학원
대학안내
인문국제학대학
사범대학
경영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공과대학
음악공연예술대학
미술대학
체육대학
Keimyung Adams College
의과대학
간호대학
Tabula Rasa College
약학대학
이부대학
K-Cloud College
[교양교육과정]
일반대학원안내
특수대학원안내
대학생활
학사안내
학사안내
학사일정
강의시간표 조회
학사공지
학사Q&A
등록안내
EDWARD 시스템
증명서 발급안내
장학안내
학생지원
학생상담
인권보호
학생활동안전
보건진료
전산지원
장애학생지원
진로취업지원
학생증(국제)발급
국제화
해외 자매대학 및 기관
교환학생 프로그램
국제화 프로그램
인터내셔널라운지
관련사이트
봉사활동
사회봉사
대구경북사회혁신지원단
국외봉사활동
편의시설
기숙사/비사고시원
계명한학촌
스쿨버스
공용PC실습실
학생복지시설
현수막 게시
학생활동
총학생회
총동아리연합회(중앙동아리)
학교시설대관
아담스채플 대예배실
의양관 운제실
바우어관 우촌실
해담콘서트홀
동천관 국제세미나실
의양관 국제세미나실
강의실
체육시설
전시장
영덕학생현장실습장
산학협력관 강의실
대명 동산관 시청각실
대명 수산관 미디어아트홀
카라반 및 캠핑실습장
인터넷 증명 발급
자료실
양식자료
기타
열린마당
커뮤니티
비사광장
분실물/습득물
아이디어팟
비사장터
벼룩시장
주거정보
함께해요
스터디모집
교외알림판
공지사항
일반
학사
장학
모집
취업
구매
운영규정
연구/산학
입학안내
대학
대학원
특수대학원
취업정보
이용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저작권정책
정보공개제도
정보공개제도
정보공개관련법령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비공개대상목록
정보목록
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서비스
사이트맵
설문조사
닫기
Opening the Light to the World
학사
Community
열린마당
커뮤니티
비사장터
함께해요
공지사항
일반
학사
장학
모집
취업
구매
운영규정
Home
열린마당
공지사항
학사
크게
크기조절
작게
프린트
제목
2019학년도 신입생 수강신청 안내
작성자
교무·교직팀
일시
2019-02-11 17:38:39
조회
74962
연락처
580-6066
이메일
첨부파일
2019학년도 신입생 수강신청 안내
1.
수강신청 방법
-
수강신청은 인터넷 주소창
'
http://sugang.kmu.ac.kr
'
에 접속 로그인 후 사용
(ID:
학번
, PW:
주민등록번호 끝
7
자리
)
-
신입생 학번은
2
월
16
일
(
토
)
부터
확인 가능
▪
학번 조회방법
:
학교 홈페이지
→
EDWARD
포털
(
http://portal.kmu.ac.kr
)
→
학번찾기
-
강의시간표 조회
: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수업
→
수강신청관리
→
강의시간표조회
-
수강신청 확인
: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수업
→
수강신청관리
→
수강신청확인
※
일괄 수강 신청된 과목은
2
월
22
일
(
금
) 13
시 이후에
수강신청 확인 가능
◉
참고사항
수강신청시 매크로방지를 위하여 보안문자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
-
보안문자시스템은
Internet Explorer 11
이상 브라우저에 지원 가능하며 그 이하 버전의
브라우저는 지원 불가
, Chrome, Opera, Firefox
등도 사용가능
-
버전 업그레이드나
Chrome
등의 브라우저로 사용 불가할 경우 모바일 웹에서 수강신청
가능함
2.
수강신청일
구분
수강신청 대상
수강신청 일자
입력시간
수강신청
2019
학년도 신입생
2
월
25(
월
)
10:00
~ 20:00
수강정정
재학생
(2019
학년도 신입생 포함
)
3
월
4
일
(
월
) ~
3
월
6
일
(
수
)
시작일
08:30
~
종료일
20:00
※
유의사항
-
반드시 본인 수강신청 내용을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수업
→
수강신청관리
→
수강신청확인 에서 확인하여야 함
-
수
강신청 기간에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의 수강여석이 없을 경우 수강정정 기간
(3
월
4
일
∼
6
일
)
에
수강
신청
(
선착순 신청
)
을
하여야 함
-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의 담당교수가 부모인 경우는 가급적 수강하지 않고 다른과목을 수강 바람
3.
연간 이수허용 학점
-
연간
36
학점
(
학기 당
20
학점
,
학년 당
36
학점을 초과하여 신청 불가함
)
을 초과할 수 없음
.
다만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예외로 적용함
▪
의예과는 학기당
21
학점 이내
▪
의학과
,
약학과와 제약학과는 학기당
24
학점 이내
▪
KMU-DIT
복수학위제 학생은 우리 대학교에서 수강하는
2.5
년 동안
,
첫 학기는
18
학점
,
나머지
4
학기는
22
학점까지
수강 신청할 수 있음
▪
음악공연예술대학부설 계명
․
쇼팽음악원 학생은 학기당
21
학점 이내
-
학기성적우수장학생은 장학규정시행세칙 제
3
조
(
성적우수장학생
)
제
2
항에 따라 직전 학기에
과목실격
없이
15
학점
이상 취득하여야 하며 평균평점과 공인외국어 점수를 반영하여 선발함
[
문의
:
장학복지팀
, 580-6093]
4.
과목별 수강신청
가
.
공통교양 과목
1)
공통교양 과목 및 학점
:
졸업 전까지 모든 과목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
이수구분
교과목
/
영역
학점
이수학점
공통
교양
채플
(1),
채플
(2)
0
학점
(Pass
학점
)
12
학점
교양세미나
3
학점
기독교의이해
2
학점
계명정신과봉사
(
원격수업
)
1
학점
글로벌시티즌십
1
학점
ACADEMIC
ENGLISH
2
학점
COMMUNICATION ENGLISH
2
학점
대학생활과진로설계
1
학점
(P/F)
2)
공통교양과목은 단과대학별로
1
학기와
2
학기로 구분하여 일괄 수강신청 됨
-
영어과목
(
COMMUNICATION ENGLISH, ACADEMIC ENGLISH)
은 수능영어시험 성적에 따라 단계별
일
괄 수강신청에 의해
배정함
-
채플
▪
일괄수강신청에 의해 배정함
▪
일
괄수강신청 된
'
열린채플
'
을
'
특화채플
'
로 변경을 희망하는 경우
,
수강정정 기간
(3
월
4
일
∼
6
일
)
에 수강신청 내역을
다음
과
같이 변경할 수 있음
(
변경방법
: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수업
→
채플관리
→
특화채플 신청 클릭하여 변경
)
▪
수강 변경 가능 내용
☞
수강정정 시에 이미 일괄 수강 신청되어 있는
[
열린채플
]
은 개설되어 있는
[
특화채플
]
로 수강신청 변경가능
(
열린채플에서 열린채플의 다른 분반으로 변경은 불가
)
☞
수강정정 시에
[
열린채플
]
에서
[
특화채플
]
로 변경한 경우 추가 변경은
[
특화채플
]
로만 변경 가능함
(
특화채플
에서 열린채플로 변경은 불가함
)
▪
채플장소
:
성서
-
아담스 채플
/
대명동
-
수산관
B201
호
▪
열린채플 및 특화채플 수강 문의
:
교목실
(580-6012, 6013)
나
.
균형교양 과목
-
균형교양 교과목 영역
(6
개 영역
):
철학과역사
,
사회와문화
,
과학과기술
,
문학과예술
,
글로벌리더십
,
진로탐색
/
자기계발
/
창업
▪
균형교양
6
개 영역 중
5
개 영역
(
철학과역사 영역 포함
)
이상에서 각
3
학점 이상 이수
▪
인문국제학대학 학생은 균형교양과목 대신에
K-Humanities CORE
교육과정
15
학점
(
국제성
,
창의성
,
한국학 영역에서
영역별로 최소
1
과목 이상 포함
)
을 이수하여야 함
▪
간호학과
15
학점 이수
(
지정과목 포함
,
제외 영역 있음
)
▪
균형교양 과목 및 영역확인
학
교홈페이지
(
상단
)
→
대학생활
→
학사안내
→
학사일정
/
교과이수
/
졸업기준
→
졸업기준
(
일반학생
)
→
번호
4.
교양교육과정
균
형교양과목 현황
→
첨부파일
(
균형교양과목 현황
)
다
.
전공기초 과목
-
일괄수강신청에 의해 배정함
-
수강대상
: 2019
학년도 신입생
※
자율전공부 신입생은
2
학년 진급 시 학과
(
전공
)
선택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신청바람
라
.
전공과목
1
학년에 전공과목이 개설되어 있는 학과
(
전공
)
에서는 전공과목 수강신청을 균형교양과목보다 우선 수강신청 해야 함
-
학과
(
전공
)
별 오리엔테이션 시 상세하게 안내
-
입학년도별 전공필수과목 확인 방법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수업
→
교육과정관리
→
연도별교육과정조회
※
전공필수 과목은 입학 당시에 학과
(
전공
)
에 편성되어 있는 전공필수 과목을 졸업 전까지 이수
하여야 하며
,
입학 후 전공필수 과목이
전공선택 과목으로 변경되었거나
,
폐지되면 그 과목은
필수로 이수하지 않아도 됨
5. 과목 담당교수의 변경:
수강신청 이후에도 학교 및 교수개인 사정 등으로 담당교수는 변경될 수 있음
6.
수강정정
- 수강정정 기간(3.4~3.6)에는
추가 개설되는 과목, 수강신청기간에 신청한 과목의 변경, 기존 개설 과목 중 수강허가 인원 증원과목, 원격강좌, 수강허가 인원의
여석이 있는 과목의 수강신청을 할 수 있음
7.
수강신청 관련 문의
☞
수강신청과 관련된 모든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사안내
→
수업
/
수강신청
☞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
:
학교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사안내
→
학사
→
학사 홈페이지
→
학사
Q/A
☞
전화문의
담당 업무명
부서명
전화번호
전공과목 수강 문의
단과대학 행정팀
전화번호찾기
각 학과
(
전공
)
사무실
채플 수강 및 이수 문의
교목실
580-6011, 6012
원격수업 수강 및 이수 문의
교수학습개발센터
580-6492
강의시간표 및 수강 문의
수업
580-6066, 6069, 6068
교직 및 평생교육사 이수 문의
교무
580-6007, 6009
졸업
,
이수학점
,
필수과목 문의
학적
580-6062, 6063
수강 시스템 접속 문의
전산개발팀
580-5857
EDWARD
시스템 접속 문의
헬프데스크
580-6222~3
*
수강신청일에는 전화통화가 폭주하여 통화가 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
가급적 학사
Q/A
를
활용하여 문의 바랍니다
.
2019. 2.
교 무 처 장
목록
이전글
2019학년도 1학기 편입생, 재입학생 수강신청 안내
다음글
2019학년도 1학기 학사업무 일정 안내
자료 담당부서
교무·교직팀
연락처
최종수정일
2018-06-08
챗봇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