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ckmenu Quickmenu
이전 다음

열린마당Community

  • Home 열린마당 공지사항 학사
  • 크게 작게 프린트

학사

제목
2023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안내
작성자
교무·교직팀
조회
20974
일시
2023-11-15 13:59:05
연락처
053-580-6066
이메일
첨부파일

                                                                   2023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안내
 
1. 수업기간: 2023. 12. 26.() ~ 2024. 1. 17.(), 16일간
 
2. 개설과목
  가. 공통교양 개설과목: ACADEMIC ENGLISH, , , COMMUNICATION ENGLISH , 교양세미나, 기독교의이해,
      
계명정신과봉사(원격수업)

  나. 균형교양, 교직, 전공 등 개설과목 확인은 11. 29.()부터 강의시간표 조회에서 가능
 
3. 수강대상: 재학생 중 수강희망자(2023학년도 2학기 휴학생은 수강 불가)
 
4. 수강신청학점: 6학점(수강포기학점 포함)
 
5. 수강신청기간: 2023. 12. 6.() 10:00 ~ 8.() 20:00까지
  가. 수강신청방법: 수강신청사이트(https://sugang.kmu.ac.kr)에 접속하여 직접신청
  나.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의 담당교수가 부모(배우자)인 경우는 가급적 수강하지 않고 다른 과목을 수강 바람
 
6. 폐강: 2023. 12. 12.()
  ▶ 홈페이지 공지사항(학사)에 공지(폐강과목 수강생에게 SMS로 안내)
 
7. 폐강에 의한 추가 수강신청: 2023. 12. 14.() 10:00 ~ 20:00
  가. 수강신청방법: 수강신청사이트(https://sugang.kmu.ac.kr)에 접속하여 직접신청
  나. 폐강된 과목은 수강신청 할 수 없음
 
8. 폐강기준
  가. 전공: 10명 미만(다만 인문학분야 전공과목은 5명 미만)
  나. 교양: 20명 미만
    - 다만 인문학분야 교양과목 등은 아래 기준에 따름
    ▸ 인문학분야 교양과목은 15명 미만
    ▸ 기초토익, 기초토플, 초급일본어(1), 초급중국어(1), 초급한문(1), ACADEMIC ENGLISH, ,
      COMMUNICATION ENGLISH
, 과목은 10명 미만

    ▸ 교직과목, 평생교육사 관련 과목은 10명 미만
 
9. 강의시간표(11. 29.()부터 조회 가능)
  가. 조회방법: 학교홈페이지 대학생활 학사안내 강의시간표 조회 개설학기(동계학기) 선택 조회
  나. EDWARD 시스템 학사행정 수업 수강신청관리 강의시간표조회 개설학기(동계학기)선택 조회
 
10. 등록금 납부기간: 2023. 12. 18.() ~ 20.() 은행 업무시간 내(인터넷뱅킹 18:00까지)
  가. 등록금: 1학점당 70,000( 강좌유형이 강의+실험/실습, 실기과목은 학점당 90,000)
  나. 고지서 출력: 2023. 12. 18.() 09:00 ~ 20.() 16:00
    - 출력메뉴: EDWARD 시스템 학사행정 등록 등록대상자 등록금고지서출력
  다. 등록금 납부장소: 대구은행 전 영업점
 
11. 성적인정: 2023학년도 4학기 성적으로 인정
  가. 강의만족도 평가기간: 20234. 1. 10.() ~ 23.()
  나. 성적조회 기간: 2024. 1. 22.() ~ 23.()
  다. 영구성적 조회: 2024. 1. 24.() 15:00 이후
 
12. 기타사항
  가. 수강신청한 과목이 폐강될 경우 수강과목을 추가 수강신청 할 수 있음
  나. 개설이 확정된 과목에 대해서는 수강과목을 변경할 수 없음
  다. 동일교시의 과목은 중복신청 할 수 없음
  라. 계절학기에 이수할 수 있는 학점은 학기당 6학점(수강포기학점 포함)이내 이므로 계절학기 기간에 개설되는 다른 교과목과 
      중복이 없도록 유의하기 바람

  마. 학과(전공) 현장실습 과목을 신청할 경우 다른 과목을 수강할 수 없음
      (,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원격수업은 1과목 수강 가능)
  바. 창업동아리 활동을 창업대체학점으로 학과(전공) 창업현장실습(1), (2)를 인정받을 경우 창업대체학점 인정학점을 포함
      하여 
6학점이내 수강할 수 있음

  사. 교수학습개발센터 운영과목인 원격수업은 1강좌만 수강신청 할 수 있음(공통교양(계명정신과봉사) 과목은 제외)
  아.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예정인 재학생의 경우 계절학기 성적처리 완료일(2024. 1. 24.) 이후에 휴학하여야 함
  자. 2023학년도 2학기 휴학생은 계절학기 수강이 불가함
 
13. 등록금 환불 기준: 환불은 계절학기 개강일을 기준으로 반환 기준에 의거 반환함

반환 사유 발생일 기준일자 반환 금액 비고
수업개시 전 1225일까지 수강료 전액 환불은 기준일자에 따라 7일 이내에 환불신청 시 등록한 계좌로 환불됨
(지불일: 매주 월, )
총 수업기간의 1/4 경과 전 1229일까지 수강료 5/6
총 수업기간의 1/2 경과 전 15일까지 수강료 2/3
총 수업기간의 3/4 경과 전 111일까지 수강료 1/3
총 수업기간의 3/4 경과 후 112일부터 반환하지 아니함
 
14. 수강포기 및 등록금 환불 신청: 수강포기 신청 후 반드시 등록금 환불 신청을 하여야 함
  가. 신청기간: 2023. 12. 21.() ~ 1. 11.()
  나. 수강포기 및 등록금 환불 신청 절차: EDWARD 시스템에서 신청
    1) 수강포기 신청 및 승인 절차: 학사행정수업수강신청관리계절학기수강포기 신청
        조회→②수강포기과목 체크→③인증번호 입력→④수강포기신청 완료
    2) 등록금 환불 신청 절차: 학사행정등록분납 및 환불관리계절학기등록금환불 신청
 
15. 문의: 수강신청 관련( 580-6066), 등록금 환불 관련( 580-6134)
 
 
                                                                                 2023. 11.
 
 
                                                    교  무  처  장
 
  • 자료 담당부서교무·교직팀
  • 연락처

최종수정일2018-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