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ckmenu Quickmenu
이전 다음

열린마당Community

  • Home 열린마당 공지사항 학사
  • 크게 작게 프린트

학사

제목
2021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안내
작성자
교무·교직팀
조회
38825
일시
2021-05-14 13:17:07
연락처
580-6066
이메일
첨부파일

2021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안내


1. 수업기간2021. 6. 25.(금) ~ 7. 15.(목) 15일간
 

2. 개설과목
  가. 공통교양 개설과목:  ACADEMIC ENGLISH II, COMMUNICATION ENGLISH II, 기독교의이해,   교양세미나, 계명정신과봉사(원격수업)
  나. 균형교양, 교직, 전공 등 개설과목은 5. 24.(월)부터 강의시간표조회에서 확인 가능


3. 수업형태대면수업
  -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과목은 원격수업
  - 수강제한인원: 강의실 수용인원 50% 이내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수업형태는 변경될 수 있음


4. 수강대상:  재학생 중 수강희망자(2021.1학기 휴학생은 수강 불가)


5. 수강신청학점:  6학점(수강포기학점 포함)


6. 수강신청기간:  2021. 6. 4.(금) 10:00 ~ 6. 8.(화) 20:00까지
  ▶ 수강신청방법: 수강신청사이트(http://sugang.kmu.ac.kr)에 접속하여 직접신청
  ▶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의 담당교수가 부모(배우자)인 경우는 가급적 수강하지 않고 다른 과목을 수강바람


7. 폐강: 2021. 6. 10.(목)
  ▶ 홈페이지 공지사항(학사)에 공지(폐강과목 수강생에게 SMS로 안내)


8. 폐강에 의한 추가 수강신청: 2021. 6. 11.(금) 10:00 ~ 20:00
  ▶ 수강신청방법: 수강신청사이트(http://sugang.kmu.ac.kr)에 접속하여 직접신청
  ▶ 폐강된 과목은 수강신청 할 수 없음


9. 폐강기준
  가. 전공: 10명 미만(다만 인문학분야 전공과목은 5명 미만)
  나. 교양: 20명 미만
   - 다만 인문학분야 교양과목 등은 아래 기준에 따름
    ▸ 인문학분야 교양과목은 15명 미만
    ▸ 기초토익, 기초토플, 초급일본어(1), 초급중국어(1), 초급한문(1), ACADEMIC ENGLISH II,   COMMUNICATION ENGLISH II 과목은 10명 미만
    ▸ 교직과목, 평생교육사 관련 과목은 10명 미만


10. 강의시간표(5. 24.(월)부터 조회 가능)
  가. 학교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사안내 → 강의시간표 조회 → 개설학기(하계학기) 선택 → 조회
  나.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수 업 → 수강신청관리 → 강의시간표조회 → 개설학기        (하계학기)선택 → 조회


11. 등록금 납부기간:  2021. 6. 15.(화) ~ 6. 17.(목) 은행 업무시간 내(인터넷뱅킹 18:00까지)
  가. 등록금: 1학점당 70,000원( 강좌유형이 강의+실험/실습, 실기과목은 학점당 90,000원)
  나. 고지서 출력: 2021. 6. 15.(화) 09:00 ~ 6. 17.(목) 16:00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 → 등록대상자  → 등록금고지서출력
  다. 등록금 납부장소: 대구은행 전 영업점


12. 성적인정:  2021학년도 3학기 성적으로 인정
  가. 강의만족도 평가기간: 2021. 7. 7.(수) ~ 7. 21.(수)
  나. 성적조회 기간: 2021. 7. 20.(화) ~ 7. 21.(수)
  다. 영구성적 조회: 2021. 7. 22.(목) 15:00 이후


13. 기타사항
  가. 수강신청한 과목이 폐강될 경우 수강과목을 추가 수강신청 할 수 있음
  나. 개설이 확정된 과목에 대해서는 수강과목을 변경할 수 없음
  다. 동일교시의 과목은 중복신청 할 수 없음
  라. 계절학기에 이수할 수 있는 학점은 학기당 6학점(수강포기학점 포함)이내 이므로 계절학기 기간에 개설되는 다른 교과목과 중복이 없도록 유의하기 바람
  마. 학과(전공) 현장실습 과목을 신청할 경우 타과목을 수강할 수 없음
     (단,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원격수업 1과목 수강가능)
  바. 창업동아리 활동을 창업대체학점으로 학과(전공) 창업현장실습(1), (2)를 인정받을 경우 창업대체학점 인정학점을 포함하여 6학점이내 수강할 수 있음
  사. 교수학습지원센터 운영과목인 원격수업은 1강좌만 수강신청 할 수 있음
      (계명정신과봉사 과목은 제외)
  아. 2021학년도 2학기 휴학예정인 재학생의 경우 계절학기 성적처리 완료일(2021년 7월 22일) 이후에 휴학하여야 함
  자. 2021학년도 1학기 휴학생은 계절학기 수강이 불가함


14. 등록금 환불 기준: 환불은 계절학기 개강일을 기준으로 반환 기준에 의거 반환함

반환 사유 발생일 기준일자 반환 금액 비고
수업개시 전 624일까지 수강료 전액 환불은 기준일자에 따라 7일 이내에 환불신청 시 등록한 계좌로 환불됨
(지불일: 매주 월, )
총 수업기간의 1/4 경과 전 629일까지 수강료 5/6
총 수업기간의 1/2 경과 전 75일까지 수강료 2/3
총 수업기간의 3/4 경과 전 79일까지 수강료 1/3
총 수업기간의 3/4 경과 후 710일부터 반환하지 아니함

15. 수강포기 및 등록금 환불 신청: 수강포기 신청 후 반드시 등록금 환불 신청을 하여야 함
  가. 신청기간: 2021. 6. 18.(금) ~ 7. 9.(금)
  나. 수강포기 및 등록금 환불 신청 절차: EDWARD 시스템에서 신청
    1) 수강포기 신청 및 승인 절차: 학사행정→수업→수강신청관리→계절학기수강포기 신청
      - ①조회→②수강포기과목 체크→③인증번호 입력→④수강포기신청 완료
    2) 등록금 환불 신청 절차: 학사행정→등록→분납 및 환불관리→계절학기등록금환불 신청

16. 문의: 수강신청 관련( ☎ 580-6066), 등록금 환불 관련( ☎ 580-6134)


2021.    5.   14.
 

교      무      처      장

  • 자료 담당부서교무·교직팀
  • 연락처

최종수정일2018-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