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2학기 학점등록 신청 안내]
2023학년도 2학기 학점등록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대상자들은 기간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점등록: 8학기 이상을 이수한 학생이 정규등록금 전체를 납부하지 않고 수강신청(9학점 이하) 하는 학점만큼만 등록금을 납부하는 제도임
2. 학점등록 대상자
가. 8학기(건축학전공은 10학기)를 이수하고 졸업에 필요한 소정 학점을 취득하지 못한
학생 중 수강 신청 학점이 9학점 이하일 경우
나. 8학기(건축학전공은 10학기)를 이수하고 학과(전공)기준의 외국어과목 졸업요건을 충족
하지 못한 경우
다.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자(9학점을 초과하여 수강신청 하는 경우는 예외)
※ 9학점을 초과하여 수강신청 하는 경우 기존 학기와 동일하게 처리되며, 등록기간에
정규등록금을 납부하면 됨 – 별도의 학점등록 신청 절차가 없음
3. 학점등록 금액: 1학점당 금액 = [본인 소속 학과(전공) 등록 전체 금액]×1/20
4. 학점등록 신청 방법 및 기간
가. 신청 방법: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 → 등록대상자 → 학점등록 신청
나. 신청 기간
차수 |
신청기간 |
등록금고지서 출력
(EDWARD 시스템에서 출력) |
등록금 납부기간 |
수강꾸러미 및
수강신청기간 |
1차 |
7. 17.(월) ~ 28.(금) |
8. 16.(수) ~ 25.(금)
예정 |
8. 22.(화) ~ 25.(금) |
[수강꾸러미 신청]
- 7. 26.(수) ~ 28.(금)
[수강신청]
- 8. 8.(화) ~ 11.(금)
[수강정정]
- 9. 1.(금) ~ 5.(화) |
2차 |
8. 14.(월) ~ 18.(금) |
9. 1.(금) ~ 5.(화) |
9.1.(금) ~ 5.(화) |
3차 |
9. 4.(월) ~ 8.(금) |
9. 13.(수) ~ 15.(금) |
9. 13.(수) ~ 15.(금) |
※ 신청기간(차수)에 따라 등록금고지서 출력 및 납부기간이 다르게 지정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기간을 확인하고 출력 및 등록금을 납부하기 바람.
- 신청차수별 정해진 날짜에 고지서 출력 및 납부해야 함.(고지서 출력기간에 조회하여
변경된 등록금액 확인)
※ 신청차수별 신청기간 종료 후 신청에 대하여 일괄 승인 처리됨
- 1차 신청자: 8. 7.(월)에 일괄 승인 처리 예정
- 2차 신청자: 8. 21.(월)에 일괄 승인 처리 예정
- 3차 신청자: 9. 11.(월)에 일괄 승인 처리 예정
※ 2023학년도 2학기 재입학에 합격한 학생 중 학점등록 대상자는 등록기간 중에 학점등록
신청서를 교무·교직팀(본관 202호)에 방문 또는 E-mail로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함
※ 신청서 양식은 교무·교직팀으로 문의 하여 학점등록을 신청 후 등록금 납부해야 함
[신청기간: 8. 14.(월) ~ 18.(금)]
5. 수강신청
가. 학사학위취득유예 신청자 중 수강신청 학점이 없는 경우에도 1학점 학점등록을 신청해
야 함(수강신청은 하지 않아도 무방함)
나. 학과(전공)기준 외국어과목 졸업여건을 미충족한 경우 1학점 학점등록을 신청해야 함
(수강신청은 하지 않아도 무방함)
다. 졸업논문만 수강신청 할 경우 1학점 학점등록을 신청해야 함(졸업논문 필히 수강신청)
라. 수강할 학점이 있는 경우 수강할 학점 수만큼 학점등록 신청 후 수강신청은 별도로
하여야 함(9학점까지 학점등록으로 수강신청 가능, 10학점부터는 정규등록 대상)
마. 수강신청 일정 및 방법 등은 추후 홈페이지 학사 공지를 참고 바람
6. 유의사항
가. 학사학위취득 유예를 원하는 경우 학점등록 신청과 별도로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을
필히 해야 함[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 7. 10.(월) ~ 19.(수), EDWARD시스템 → 학사
행정 → 졸업 → 졸업대상자관리 → 학사학위취득유예신청 → SMS인증]
나. 학점등록 신청은 등록금액과 직결되므로 신중을 기하여 신청하기 바람
- 1차에 3학점으로 학점등록을 신청하면 신청한 차수(1차)의 등록금고지서 출력기간에
3학점에 해당하는 금액의 고지서로 조회, 출력 가능
다. 수강신청 학점수와 학점등록 신청은 반드시 동일하게 이루어져야 함
(예: 학점등록을 3학점 신청할 경우 수강신청은 동일하게 3학점을 신청하여야 함)
라. 수강신청 학점 수와 학점등록 신청 학점이 다를 경우 교무․교직팀(본관 202호) 방문 또는 유선(580-6063)으로 연락하여 기 신청한 학점등록 학점을 수정한 후 반영된 등록금고지서를 새로 출력하여 은행에 납부하여야 함
[수강신청 학점과 학점등록 신청학점이 다를 경우, 수강신청 학점 기준으로 등록금이 재고지 또는 수강취소 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기 바람]
마. 2023학년도 2학기 개강 이후 수강포기 기간에 수강 과목을 포기 하는 경우 납부한
금액은 반환되지 않음
2023. 7.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