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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사광장

제목
스쿨버스 운행 건의
작성자
박선욱
조회
1209
일시
2021-10-13 00:31:13
연락처
이메일
pshy3516@naver.com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계명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된 것은 다름이 아니라, 스쿨버스 운행이 학기중에 시행 가능한지 건의 드리기 위함 입니다.
지난 학기에는 대면 수업 학생 비중이 적어 스쿨 버스 운행에 있어서 금전적인 손해가 막대하기 때문에 운행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수업이 대면을 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대면 수업을 위해 등하교 하는
학생도 상당 수 있다고 생각하여 스쿨버스 운행이 가능할지 건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등록
김민주

2021-10-14 01:02:25

저도 동의합니다.
도다현

2021-10-14 09:41:57

저도 동의합니다.
김성준

2021-10-14 14:08:44

동의합니다. 더군다나 중간고사 이후에는 대부분 수업이 대면으로 이루어지는데 스쿨버스만 운영치 않는 것은 부적절합니다. 코로나 감염 위험을 이유로 스쿨버스 운영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 무슨 뜻인지 모르겠습니다. 결국 통학용 스쿨버스를 이용하는 학생들 대부분이 스쿨버스 대신에 이용하는 것이 대중교통인데 대중교통은 학교 외부인들이 훨씬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코로나 감염 위험이 더욱 높습니다. 오히려 코로나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스쿨버스를 운영해줄 것을 건의합니다.
학생지원팀

2021-10-14 17:34:11

안녕하세요? 스쿨버스 담당자입니다.
우선 학생의 스쿨버스에 대한 의견 감사드리며, 학생 의견에 대한 답변입니다.

1.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전 대학 스쿨버스 운행 현황에 대해 간략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2019학년도 4월 기준 우리대학교 재적생은 27,699명이고 2019학년도 스쿨버스 평균 탑승인원은 26.6명이였습니다. 이를 대략적으로 계산해보면 전체 재적생 대비 스쿨버스 탑승인원은 약 0.9% 학생이 이용을 하고 있으며, 2019학년도 스쿨버스 전체 예산은 430,125,000원이였고, 이를 또 계산해보면 스쿨버스 탑승 학생 1인당 약 1,617,011원의 혜택을 받고 있었습니다. 전체 재적생의 약 0.9%학생에게, 1인당 연간 160만원정도의 별도의 혜택이 돌아가는것은 전체 대학 예산 운용에 있어서 효율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2. 또한 대구ㆍ경북 지역 다른 대학교와 비교했을 때 우리대학교 위치는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이 상대적으로 용이하며 스쿨버스 미운영으로 인한 예산으로 소수의 학생들이 가져가는 혜택보다 2020학년도 전체 재학생에게 지급했던 '코로나 극복 특별장학금' 처럼 보다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장학금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보편적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3. 따라서 현재까지는 안타깝게도 2021학년도 스쿨버스 운행 계획은 없으며, 2022학년도 스쿨버스 운영에 대한 논의는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4. 아울러 우리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는 '스마트 캠퍼스 챌린지'로 '통합교통서비스 기반의 수요응답형 교통체계(MOD)' 사업을 시범 운영하고 있어, 달서구 내 대곡, 진천, 월배, 상인, 월성 인근으로 버스를 운영하여 해당 거주 학생들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 전화: 1668-4638)
5.탑승 학생 여러분의 많은 양해 바랍니다.

다시 한번 스쿨버스에 대한 의견에 대해 감사하며, 기타 의견은 언제든지 연락 바랍니다.(580-6083)
장준수

2021-10-14 21:18:21

저도 동의합니다.
박은빈

2021-11-02 11:11:27

동의합니다.
김지훈

2021-11-15 15:37:45

동의합니다
  • 자료 담당자
  • 연락처

최종수정일2018-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