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업기간: 2024. 6. 27.(목) ~ 7. 18.(목), 16일간
2. 개설과목
가. 공통교양: 교양세미나와토론, 기독교와계명인, COLLEGE ENGLISH Ⅰ, Ⅱ, Ⅲ
나. 공통교양을 제외한 개설과목은 5. 27.(월, 예정)부터 강의시간표 조회에서 확인 가능
3. 수업형태: 대면수업(단,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과목은 원격수업)
4. 수강대상: 재적생(재학 및 휴학생) 중 수강희망자
※ 2024학년도 1학기 현재 휴학 중인 학생 중 202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을 희망할 경우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신청 기간(1차, 7. 1.(월) ~ 19.(금))에 반드시
복학 신청을 해야 함
5. 수강신청학점: 6학점(수강포기학점 포함)
6. 수강신청기간: 2024. 6. 3.(월) 10:00 ~ 5.(수) 20:00
가. 수강신청방법: 수강신청사이트(https://sugang.kmu.ac.kr)에 접속하여 직접신청
나.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의 담당교수가 부모(배우자)인 경우는 가급적 수강하지 않고 다른 과목을 수강 바람
7. 폐강: 2024. 6. 7.(금)
※ 홈페이지 공지사항(학사)에 공지(폐강과목 수강생에게 SMS로 안내)
8. 폐강에 의한 추가 수강신청: 2024. 6. 11.(화) 10:00 ~ 20:00
가. 수강신청방법: 수강신청사이트(https://sugang.kmu.ac.kr)에 접속하여 직접신청
나. 폐강된 과목은 수강신청 할 수 없음
9. 폐강기준
가. 전공: 10명 미만
나. 교양: 20명 미만
▸ 기초토익, 기초토플, 초급일본어(1), 초급중국어(1), 초급한문(1), COLLEGE ENGLISHⅠ, COLLEGE ENGLISH Ⅱ, COLLEGE ENGLISH Ⅲ 과목은 10명 미만
▸ 교직과목, 평생교육사 관련 과목은 10명 미만
10. 강의시간표 조회방법
가. 학교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사안내 → 강의시간표 조회 → 개설학기(하계학기) 선택 → 조회
나.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수업 → 수강신청관리 → 강의시간표조회 → 개설학기(하계학기) 선택 → 조회
11. 등록금 납부기간: 2024. 6. 17.(월) ~ 18.(화) 은행 업무시간 내(인터넷뱅킹 18:00까지)
가. 등록금: 1학점당 70,000원( 강좌유형이 강의+실험/실습, 실기과목은 학점당 90,000원)
나. 고지서 출력: 2024. 6. 17.(월) 09:00 ~ 18.(화) 16:00
- 출력메뉴: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 → 등록대상자 → 등록금고지서출력
다. 등록금 납부장소: iM뱅크 전 영업점
12. 성적인정: 2024학년도 3학기 성적으로 인정
가. 강의만족도 평가기간: 2024. 7. 15.(월) ~ 24.(수)
나. 성적조회 기간: 2024. 7. 23.(화) ~ 24.(수)
다. 영구성적 조회: 2024. 7. 25.(목) 15:00 이후
13. 기타사항
가. 수강신청한 과목이 폐강될 경우 개설이 확정된 과목 중 추가 수강신청 할 수 있음
나. 개설이 확정된 과목에 대해서는 수강과목을 변경할 수 없음
다. 동일교시의 과목은 중복신청 할 수 없음
라. 계절학기에 이수할 수 있는 학점은 학기당 6학점(수강포기학점 포함)이내임
마. 학과 현장실습 과목을 신청할 경우 다른 과목을 수강할 수 없음
(단,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원격수업은 1과목 수강 가능)
바. 창업동아리 활동을 창업대체학점으로 학과 창업현장실습(1), (2)로 인정받는 경우 창업대체학점 인정학점을 포함하여 6학점 이내 수강할 수 있음
사. 교수학습개발센터 운영과목인 원격수업은 1과목(3학점)만 수강신청 할 수 있음
아.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예정인 학생의 경우 계절학기 성적처리 완료일(2024. 7. 25.) 이후에 휴학하여야 함
14. 등록금 환불 기준: 환불은 계절학기 개강일을 기준으로 반환 기준에 의거 반환함
반환 사유 발생일 |
기준일자 |
반환 금액 |
비고 |
수업개시 전 |
6월 26일까지 |
수강료 전액 |
환불은 기준일자에 따라 7일 이내에 환불신청 시 등록한 계좌로 환불됨
(지불일: 매주 월, 목) |
총 수업기간의 1/4 경과 전 |
7월 2일까지 |
수강료 5/6 |
총 수업기간의 1/2 경과 전 |
7월 8일까지 |
수강료 2/3 |
총 수업기간의 3/4 경과 전 |
7월 12일까지 |
수강료 1/3 |
총 수업기간의 3/4 경과 후 |
7월 13일부터 |
반환하지 아니함 |
15. 수강포기 및 등록금 환불 신청: 수강포기 신청 후 반드시 등록금 환불 신청을 하여야 함
가. 신청기간: 2024. 6. 19.(수) ~ 7. 12.(금)
나. 수강포기 및 등록금 환불 신청 절차: EDWARD 시스템에서 신청
1) 수강포기 신청 및 승인 절차: 학사행정→수업→수강신청관리→계절학기수강포기 신청- ①조회→②수강포기과목 체크→③인증번호 입력→④수강포기신청
완료
2) 등록금 환불 신청 절차: 학사행정→등록→분납 및 환불관리→계절학기등록금환불 신청
16. 문의: 수강신청 관련(☎ 580-6066), 등록금 환불 관련(☎ 580-6134)
2024. 5.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