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ckmenu Quickmenu
이전 다음

열린마당Community

  • Home 열린마당 공지사항 학사
  • 크게 작게 프린트

학사

제목
[휴학/복학/자퇴/취소] 2024학년도 1학기 학적변동 신청 일정 및 방법 안내
작성자
교무·교직팀
조회
14176
일시
2023-12-22 16:47:35
연락처
053-580-6062
이메일
첨부파일
2024학년도 1학기 학적변동신청 안내(휴학,복학,자퇴).pdf 미리보기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상세는 상단에 첨부된 PDF파일을 확인 바랍니다.

○ 휴학 및 복학 신청메뉴: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학적 > 학적변동관리 > 학적변동 신청


1. 2024학년도 1학기 복학 신청 일정
 (※ 각 차수별 복학 신청 마지막날은 16:30까지 접수 받습니다)
구분 1차 복학 신청 (마감) 2차 복학 신청 (마감) 3차 복학 신청 2024학년도 1학기 개강
신청 기간 1. 2.(화) ~ 19.(금) 1. 29.(월) ~ 2. 4.(일) 2. 19.(월) ~ 29.(목)
[2.29.(목) 16:30 마감]
2024. 3. 4.(월)
등록 기간 2. 20.(화) ~ 23.(금) 2. 20.(화) ~ 23.(금) 3. 13.(수) ~ 15.(금)
   ★ 복학예정학기에 복학하지 않을 시, '미복학제적' 처리되므로 복학신청일정을 필히 엄수하여야 함 
   ★ 3차 복학 신청의 경우, 승인 및 학적반영은 접수기간 종료 후(2. 29.)에 일괄 처리됨

 
  가. 복학생 수강신청: 해당 학기 복학 예정이라면 휴학 상태에서도 수강신청 가능 ★★★
  나. 복학 시 등록금 납부
    1) 복학 신청 차수(1~3차)에 따라 등록금 납부기간이 상이하므로, 공지사항 및 고지서를 확인하여 해당 기간에 수납
    2) 등록 휴학 후 복학하는 경우, 휴학 신청 일자에 따라 등록금의 대체 비율이 달라지므로 반드시 고지서 금액 확인
      ※ 등록금 전액 대체 휴학 후에 복학하는 학생은 자동 수납 처리됨
  다. 1,2차 복학 신청 기간에 복학을 하지 못한 경우
    1) 3차 복학신청 기간을 이용하여 복학 가능. 단, 신청한 차수별로 등록기간이 상이하니 등록금 납부 시 유의
    2) 수강신청(꾸러미)은 복학 신청 전 휴학상태에서도 가능하니,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해당 일정에 수강신청 요망
    3) 수강신청(꾸러미)을 했지만 2월 29일까지 복학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2월 29일에 수강신청내역이 일괄 삭제 처리됨


2. 2024학년도 1학기 휴학 신청 일정
  ○ 2024. 1. 9. (화) 부터 2024. 6. 19. (수) 15:00 까지 휴학신청 상시 접수 ▶가사휴학, 군휴학 등 휴학 전 종류 
휴학 접수 시작 미등록 휴학
(복학 시 등록금 납부 필요)
등록 휴학
(2024. 2. 20. 이후부터 등록금 수납 후 가능)
등록금 전액 대체
(복학 시 등록금 납부 불필요)
등록금 반액 대체
(복학 시 등록금 반액 납부)
등록금 소멸
(복학 시 등록금 전액 납부)
2024. 1. 9.(화) 부터  ~ 2024. 4. 1.(월) 까지 ~ 2024. 4. 11.(목) 2024. 4. 12.(금) ~ 29.(월) 2024. 4. 30.(화) ~ 6. 19.(수)
  ★ 미수령한 장학금(근로장학금 등)이 있을 경우, 반드시 수령 후 휴학 신청할 것 (장학금 수령을 위해 '재학'상태 유지 필요) 

  가. 미등록 휴학: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 신청, 복학 시 등록금 납부 필요
  나. 등록 휴학: 등록금 납부 기간에 등록금 납부 후 휴학 신청 (2024. 4. 2.부터는 등록금 납부 후에만 휴학 가능)
  다. 등록금 대체: 휴학 신청학기에 납부한 등록금은 복학 학기에 납부할 등록금으로 대체됨 (등록금 환불은 자퇴,제적 시에만 가능)
  라. 1. 9.(화) 이전 군입대자: 성서캠퍼스 본관 202호 교무교직팀을 방문하여 입영통지서와 휴학신청서를 선 제출하면
     휴학 접수일인 1. 9.(화) 이후 학적반영 처리 예정(1. 10. (수) 이후에 본인의 군휴학 신청상태 여부를 EDWARD시스템에서 필히 확인)


3. 2024학년도 1학기 자퇴 신청
  가. 자퇴신청 절차
    1) EDWARD시스템 [학적변동신청] 메뉴에서 자퇴 신청 등록
    2) 자퇴 신청 등록 후 [출력]버튼을 클릭하여 자퇴신청서 인쇄(1매)
    3) 자퇴신청서를 지참하여 소속학과의 학장(전공책임교수)과 면담 실시 (지도교수 X)
      ※ Tabula Lasa College의 경우 단과대학장과 면담 실시
    4) 자퇴신청서를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에 제출
      ※ 자퇴신청서 제출 전에는 '신청' 상태로 표시되며, 자퇴신청서가 교무교직팀에 접수되었을 때 '승인'됨
  나. 자퇴 면담: 면담방법 및 일정 등은 연구실, 학과사무실로 문의하여 조율
  다. 자퇴 처리
    1) 단과대학에 자퇴신청서 제출 후 교무교직팀에 서류가 도착하면 승인됨(승인 시에는 자퇴 신청일자를 기준으로 승인)
    2) 등록금 반환은 자퇴 승인 이후 가능
    3) 등록금 반환 비율은 등록금 공지사항 확인 ▷ 바로가기: 2024학년도 1학기 등록금 공지사항
 

4. 각종 신청 양식(휴학취소, 복학취소 등)
 가. 자료 위치: 학사 홈페이지> 학사자료실 ▷ 바로가기: 학사 홈페이지 학사 자료실
 나. 위의 학사 자료실에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교무교직팀(본관 202호) 제출 또는 메일 제출 (메일주소는 서식 게시물에 기재)

※ 문의: ☎ 053-580-6062(교무교직팀)
  • 자료 담당부서교무·교직팀
  • 연락처

최종수정일2018-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