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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

제목
코로나19 관련 결석계 제출 방법 안내(2022학년도 2학기)
작성자
교무‧교직팀
조회
50974
일시
2021-10-07 10:00:59
연락처
053)580-6069
이메일
첨부파일

코로나19 관련 결석계 제출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처리절차

학생

단과대학 행정팀

담당교원

EDWARD 시스템을
통해 신청

사유별 증빙서류
확인 후 결재

승인 내역 확인 후
공결 처리

※ 결석사유 발생 전후 14일 이내에 신청함을 원칙으로 함

2. EDWARD 시스템 신청 방법

<신청화면>



 


▣ 신청절차
  ① EDWARD시스템 로그인 후 해당 메뉴에서 조회추가
    - 메뉴: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수업 → 수강신청관리 → 출석인정신청
  ② 출석인정신청 상세정보 입력
    - 코로나19로 인한 출석인정 요청 시 출석인정구분은 ‘기타 총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허가한 학생’
    - 출석인정 요청일시 및 내용을 기재 후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
    - 확진으로 출석인정 요청 시 시작일자는 반드시 확진일로 입력
  ③ 저장
  ④ 출석인정 요청 기간에 해당하는 수업정보 확인
  ⑤ 입력된 내용 확인 후 신청
    - 신청 후 해당정보가 본인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으로 전달되며 결재 이후 담당교수가
      인정여부를 최종 결정
    - 출석인정이 안된 과목은 불인정 사유가 명시되어 있음

※ 사유별 출석인정 기간 및 증빙서류

구분

출석인정기간

증빙서류

확진자

검체 채취일부터 격리기간

격리통지서, 문자 등

백신 접종자

최대 2일
(접종 당일 및 접종 후 이상반응 발현시 접종 익일에 한해 인정)

예방접종 내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등

해외입국자 또는 정부에서 정하는 기준에 부합하여 PCR 검사 대상자임을 증빙할 수 있는 경우의 PCR 검사자는 검사 결과 확인 시까지 시간이 소요되므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검사 결과와 상관없이 검사일부터 검사 결과 통보일까지 출석인정(증빙서류: PCR 검사 대상자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문자 등)


3. 문의: 교무‧교직팀(6069),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

  • 자료 담당부서교무·교직팀
  • 연락처

최종수정일2018-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