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

검색 사이트맵 전체메뉴 열기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검색

Opening the Light to the World학사

  • Home 열린마당 공지사항 학사
  • 크게 크기조절 작게 프린트
제목
2024학년도 1학기 학점등록 신청 안내
작성자
교무·교직팀
일시
2024-01-02 16:19:27
조회
70989
연락처
053-580-6063
이메일
첨부파일
                        [학점등록 신청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학점등록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대상자들은 기간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학점등록 대상자
  가. 8학기(건축학전공은 10학기)를 이수하고 졸업에 필요한 소정 학점을 취득하지 못한 학생 중 수강신청
      학점이
9학점 이하일 경우

  나. 8학기(건축학전공은 10학기)를 이수하고 학과(전공)기준의 졸업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다.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자 [9학점을 초과하여 수강신청하는 경우는 예외]
 
  ※ 9학점을 초과하여 수강신청 할 경우 기존 학기와 동일하게 처리되며, 등록기간에 정규등록금을
      납부하면 됨 -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음
 
2. 학점등록 금액: 1학점당 금액 = [본인 소속학과(전공) 등록금액]×1/20

3. 학점등록 신청 방법 및 기간
  가. 신청 방법: EDWARD 시스템 학사행정 등록 등록대상자 학점등록 신청
  나. 신청 기간
차수 신청기간 등록금 납부기간 수강꾸러미 및 수강신청기간
1 1. 24.() ~ 2. 2.() 2. 20.() ~ 23.() [수강꾸러미 신청] 1. 24.() ~ 26.()
[수강신청] 2. 5.() ~ 8.()
[수강정정] 3. 4.() ~ 6.()
2 2. 12.() ~ 16.() 3. 4.() ~ 7.()
3 3. 4.() ~ 8.() 3. 13.() ~15.()
  ※ 신청기간(차수)에 따라 등록금고지서 출력 및 납부기간이 다르게 지정되어 있으므로, 반드
     기간을 확인하고 출력 및 등록금을 납부하기 바람
.

    - 신청차수별 정해진 날짜에 고지서 출력 및 납부해야 함.
      (
고지서 출력기간에 조회하여 
변경된 등록금액 확인)
 
  ※ 신청차수별 신청기간 종료 후 신청에 대하여 일괄 승인 처리됨
   - 1차 신청자: 2. 5.()에 일괄 승인 처리 예정
   - 2차 신청자: 2. 19.()에 일괄 승인 처리 예정
   - 3차 신청자: 3. 11.()에 일괄 승인 처리 예정
 
  ※ 2024학년도 1학기 재입학에 합격한 학생 중 학점등록 대상자는 등록기간 중에 학점등록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함
    [교무·교직팀 (본관 202)에 방문 또는 E-mail로 신청서 제출(신청서 서식은 교무.교직팀으로 문의)] 하여
     학점등록을 신청 후 등록금 납부해야 함
[신청기간: 2. 12.() ~ 16.()]

 
4. 수강신청
  가. 학사학위취득유예 신청자 중 수강신청 학점이 없는 경우에도 1학점 학점등록을 신청해야 함
     
(수강신청은 하지 않아도 무방함)

  나. 학과(전공)기준의 졸업여건을 미충족한 경우 1학점 학점등록을 신청해야 함
    (수강신청은 하지 않아도 무방함)
  다. 졸업논문만 수강신청 할 경우 1학점 학점등록을 신청해야 함(졸업논문 필히 수강신청)
  라. 수강할 학점이 있는 경우 수강할 학점 수만큼 학점등록 신청 후 수강신청은 별도로 하여야 함
  마. 수강신청 일정 및 방법 등은 추후 홈페이지 학사 공지를 참고 바람
 
5. 유의사항
  가. 학사학위취득 유예를 원할 경우 학점등록 신청과 별도로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을 반드시
      해야 함

  나. 학점등록 신청은 등록금액과 직결되므로 신중을 기하여 신청하기 바람
    (: 3학점으로 학점등록을 신청하면 신청한 차수의 등록금고지서 출력기간3학점에
     해당하는 금액의 고지서로 조회, 출력 가능)
  다. 수강신청 학점수와 학점등록 신청은 반드시 동일하게 이루어져야 함
    (: 학점등록을 3학점 신청할 경우 수강신청은 동일하게 3학점을 신청하여야 함)
  라. 수강신청 학점수와 학점등록 신청 학점이 다를 경우
         교무교직팀[행소관(구.본관) 202호] 방문하여 수강신청 내용 확인받은 후
          재무팀[행소관(구.본관) 236호]으로 내방하여 등록금액을 수정
     
은행에 납부하여야 함 [수강신청 기간 중에는 본인이 수정 가능]

     [수강신청 학점과 학점등록 신청학점이 다를 경우, 수강신청 학점 기준으로 등록금이 재고지 또는
      수강취소 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기 바람
]

  마. 개강 이후 수강포기 기간에 수강신청한 과목을 포기 하는 경우 납부한 금액은 반환하지 않음


                                                                                    2024. 1.
 
                                                                                   교 무 처 장
  • 자료 담당부서교무·교직팀
  • 연락처

최종수정일2018-06-08

챗봇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