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학생들의 대표는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학교에 다니는 학생으로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익명 커뮤니티에서 이야기하는 학생들의 목소리는 보이지도 들리지도 않는 듯하여 의견을 내보게 되었습니다.
최근 계명대학교 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문제로 삼게 된 것은 총학생회의 비리 여부와 클럽에서 학교 이름과 학생회 이름을 거는 행위를 한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축제 때 학생을 바퀴벌레라고 말하며 인스타그램에 기재한 학생회의 임원은 사과한 적도 없었습니다.
저는 이제부터 궁금한 것을 써 내려갈 것입니다.
1. 2020년도 학교 축제에 논란이 되었던 인터넷 방송인을 사회를 보는 분으로 채택하고 학생들의 반발로 취소하게 되었다는 글을 썼는데, 위약금을 어떻게 해결하였는지와 그 방송인은 2학기로 연기되었다고 말했다고 하였는데 그것에 대해 사실 확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2. 학생들을 대표하는 학생회의 일원이라고 해서 클럽이나 그런 식의 성인 오락거리를 즐기지 말라는 이야기하지는 않겠습니다. 학생회 분들은 어른이시고, 본인의 행동은 존중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총학생회’는 계명대학교를 재학 중인 수 많은 인원을 대표하는, 결코 가벼운 자리가 아닙니다. 그런 자리에 계시는 분들께서 우리 학교의 이름을 걸고, 성인 오락거리를 즐기신 것은 절대 합리화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의 이름을 드높이기 위해 불건전한 곳에 이름을 올리기 위해 하신 거라면 이해하겠습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어떻게 우리 학교의 이름이 클럽에 올라올 수 있었는지 해명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만약에 개인의 자금으로 가서 그런 행동을 한 것도 문제이지만 이런 행동을 본 이상 저는 학생회비를 이곳에 갔을 때 사용했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에 대한 증명도 부탁드리겠습니다.
3. 학생회가 2019년 이후인 2020년부터 당선이 되고 활동하지 않으신 것도 아닌데 활동한 공지 사항과 같은 사항 등 아무것도 사이트에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그런 건의 하겠습니다. 저희가 어떻게 이렇게 행사를 할 수 있었는지 이해할 수 있게 학생회 사이트 관리를 하지 않은 것은 직무 유기인 것 같은데 아닌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지금과 같은 태도로 총학생회에 임한 뒤에 봉사 장학금도 받고 졸업한 뒤에 `제가 총학생회를 하면서 지도력을 발휘했습니다!`라고 다닐 거 아닙니까?
그렇다면 우리 학생들을 위해 봉사하신 부분인 내용, 즉 장부를 공개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지금은 너무 형식적인 방식이기에 학생회실에 가서 얼굴을 내보이며 장부를 세세히 볼 수 있는 학생은 많지 않을 겁니다. 얼굴을 보이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는 학생회 홈페이지에 장부 코너를 만들어서 게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축제나 자제를 사게 되면 견적들도 올려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학교의 학생을 대표하는 학생회가 학교의 이름을 욕보인 것에 대해 공식적인 사과와 해명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번에 학교의 변화가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