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재학생 구제신청서 제출대상 및 방법 등을 안내드립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조하셔서 기한 내 구제신청서 제출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출대상: '19년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완료한 재학생
* 복학생 등은 제외
2. 제출기간: '19. 10. 7.(월) 9시 ~ 11. 19.(화) 24시 까지
* 기한 내 미제출시 구제불가
3. 제출사유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원칙이며, 2차 신청한 재학생은 심사단계에서 탈락(사유: 신청기간 미준수)
- 2차 신청한 재학생은 재학중 2회에 한해“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자 구제신청서”를 제출한 경우 재심사 후 지원 가능
* 2019년 2학기부터 재학생 2차 신청자에 대한 구제 기회 확대(1회 → 2회)
※ 별도 탈락사유 존재 시 1유형 및 다자녀 국가장학금 최종 탈락, 2유형은 대학별 자체 선발기준에 따라 선발 가능(구제신청서 제출자에 한함)
- 구제신청서를 이미 2회 제출하여 국가장학금을 수혜한 학생은, 다음 학기부터 구제신청서 제출 절차 없이심사에서 탈락
4. 제출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모바일 포함) 로그인 → 장학금 신청현황에서 구제신청서 제출현황(구제신청서 사용 횟수) 및 선발결과 탈락(사유: 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 확인 → ‘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자 구제신청서’에 공인인증서 서명하여 제출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장학재단 상담센터(1599-2000)로 문의 바랍니다.
붙임 2019년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재학생 구제신청서 제출 매뉴얼(홈페이지,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