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핫뉴스

  • HOME
  • 계명뉴스
  • 핫뉴스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신일희 계명대 총장, 이탈리아 공화국 훈장 받아
    글쓴이
    홍보팀
    조회
    6547
    일자
    2016-11-22 20:00:51
    신일희 계명대 총장, 이탈리아 공화국 훈장 받아

    - 대구·경북국제교류협의회 공동의장 직을 수행하며,
    한국과 이탈리아 양국 교류 활성화 공로 인정

    - 이탈리아 대사 특강도 가져


     

      신일희 계명대 총장이 이탈리아 공화국 공로훈장(Cavaliere dell’Ordine del Merito della Repubblica Italiana)을 받았다.


      18일(금) 11시, 계명대 성서캠퍼스 동천관에서 마르코 델라 세타 주한 이탈리아 대사, 이의열(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장) 한국·이탈리아 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일희 총장의 이탈리아 공화국 공로훈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탈리아 공화국 공로 훈장은 1951년 제정되어 각 분야에서 공로가 있는 개인에게 이탈리아 정부가 수여하는 훈장이다. 최근 국내에서는 박용만 두산인프라코어 대표이사, 장대환 매경미디어그룹 회장, 이용준 주이탈리아 대한민국 대사 등이 훈장을 받은 바 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주한 이탈리아 대사가 대통령을 대신해 훈장을 전달했다.
     

      마르코 델라 세타 주한 이탈리아 대사는 수여사를 통해 “신일희 총장은 이탈리아 명예영사를 역임하셨고, 대구·경북지역의 민간외교단체인 (사)대구·경북국제교류협의회 공동의장 직을 수행하는 등 한국과 이탈리아 양국의 교류를 활성화시키고 문화적인 연결고리 역할에 대한 공로가 크다” 며, 공적을 설명했다.
     

      (사)대구·경북국제교류협의회는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신일희 계명대 총장이 공동의장을 맡고 있다. 한국과 외국의 경제, 예술, 문화, 학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간 교류를 펼치고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함과 동시에 국익 증진 및 세계평화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2007년 설립된 단체이다. 한국·이탈리아협회 등 30개국의 민간 외교협회로 구성, 한국-외국 간 친선교류, 문화탐방 및 회원 친목, 의료 및 장학 등의 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신일희 총장은 민간외교 활동을 활발히 펼쳐 지난 2000년 폴란드 정부로부터 폴란드 대십자 훈장을 비롯해, 2005년 스웨덴 국왕 공로훈장, 2008년 폴란드 예술훈장, 2011년 독일연방공화국 대십자 공로훈장 등을 받은 바 있다.
     

      신일희 총장은 답사를 통해 “이번에 이탈리아 공화국 공로훈장을 받은 것은 큰 영광이고 기쁘게 생각한다” 며, “이탈리아는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반도국가로 국민성과 문화에 유사한 점이 많아 가깝게 느껴진다. 이탈리아를 소중한 친구로 여기고 양국 간의 우호증진과 교류에 더욱 힘쓰도록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말했다.
     

      수여식을 마친 뒤 마르코 델라 세타 주한 이탈리아 대사의 ‘이탈리아와 한국의 양국 관계와 이탈리아의 현재 경제 상황’ 을 주제로 한 특강 시간도 가졌다.
      특강을 통해 마르코 델라 세타 주한 이탈리아 대사는 “한국과 이탈리아의 교류는 1606년 민간인인 안토니오 코리아(Antonio Corea)에서부터 시작됐다” 며, “민간 교류를 활발히 해 경제적, 문화적으로 양국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267/ 2016_11_18 촬영/ 편집/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