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조선대와 대학혁신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글쓴이
    홍보팀
    조회
    12822
    일자
    2020-12-22 14:44:42
    계명대, 조선대와 대학혁신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 12월 8일(화) 계명대-조선대, 대학교육 발전을 위해 비대면 업무협약 체결

    - 성공적인 대학혁신을 위해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계명대(총장 신일희)와 조선대(총장 민영돈)가 성공적인 대학혁신을 위해 서로 손 잡았다.
     

      양교는 12월 8일(화) 대학교육 발전을 위한 상호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하고, 이번 협약을 통해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공동 성장 발전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혁신 정책 공유 및 확산 ▲핵심역량 기반 교육과정, 교수-학습 정보 상호 교환 ▲정부 재정지원사업 추진 전략 및 성과 공유 ▲교수-학생의 학술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 공동 개최 ▲학생 참여 비교과 프로그램의 공동 설계 및 운영 ▲원격교육 관련 지식과 정보 교류 ▲시설물의 상호 이용 등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달빛(달구벌-빛고을) 미래 교육 워크숍”을 정기적으로 개최함으로써 대학의 교육정책, 교육과정, 교육성과 등을 공유하고, 이와 함께 다양한 학생 중심의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계획, 운영하기로 했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영호남의 대표적인 두 사립대학이 힘을 합쳐 나가면 지방대학의 위기를 극복하고 교육혁신을 선도하는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민영돈 조선대 총장은 “학문 및 교육정책의 측면에서 뚜렷한 특성을 가진 계명대학교와 협력하여 교육성과 공유 및 상호자문을 통해 대학별 강점을 극대화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2020 / 12 / 09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