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세원그룹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협약 체결
    글쓴이
    홍보팀
    조회
    12601
    일자
    2020-12-21 15:47:04
    계명대-세원그룹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협약 체결

    - 11월 26일(목) 계명대-세원그룹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협약 체결

    - (재)덕운장학재단 계명대학교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5천만 원 기탁
     


      계명대(총장 신일희)와 세원그룹(회장 김문기)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같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
     

      11월 26일(목), 양 기관은 세원그룹 본사 3층 회의실에서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과 김문기 세원그룹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산·학 공동연구 및 전문 인력의 교류 ▲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지원 및 우수 인재의 잡매칭(Job Matching) ▲세원그룹 직원의 평생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협력(대학원 계약학과 개설 및 평생교육원 단기 프로그램 등) ▲교육·연구시설 및 산업시설의 공동 활용에 대한 상호 협력 ▲기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을 약속했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산학협력은 앞으로 더욱 강조 될 것이다.”며, “대학의 연구와 기업의 기술력으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이는 기업경쟁력 향상과 지역발전에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문기 세원그룹 회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과 손잡고 지역을 이끌어갈 인재를 함께 양성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함께 힘을 모아 지역 발전에 기틀을 마련해 나가도록 하자.”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 이어 (재)덕운장학재단(김도현 이사장, 세원물산 사장)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계명대학교에 장학기금 5천만 원도 함께 전달 했다.

     

     

    2020 / 11 / 26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