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제10회 계명산학협력 포럼’으로 지역의 미래산업 발전방안 모색
    글쓴이
    대외홍보팀
    조회
    2491
    일자
    2023-06-13 13:54:11

    계명대, ‘제10회 계명산학협력 포럼’으로 지역의 미래산업 발전방안 모색
     

    - 6월 9일(금) 오후3시,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에서 ‘제10회 계명산학협력포럼’ 개최

    - 산학협력 혁신 방안과 로봇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발표
     


      계명대(총장 신일희)가 ‘제10회 계명산학협력포럼’을 열어 ‘빛이 되는 동행’이라는 비전 아래 산학협력 혁신 방안과 로봇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열띤 토론을 가졌다.
     

      6월 9일(금) 오후 3시부터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에서 열린 이번 포럼은 지역의 산학협력 활성화를 목적으로 출범해 올해 10회째를 맞이했다. 계명대 신일희 총장, 본부 보직자, 산학협력단 관계자와 이재하 대구상공회의소 회장(삼보모터스(주) 회장), 이충곤 계명대 가족회사 대표(에스엘(주) 회장), 공군승 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 회장(성림첨단산업(주) 대표이사)을 비롯해 지역 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럼이 진행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계명대 학생들이 준비한 중고(中鼓) 공연을 시작으로 산학협력을 위해 헌신한 김상태 ㈜피에이치씨 회장, 이인선 국회의원(대구 수성구을), 이삼빈 계명대 교수를 '산학협력 유공자로 선정하고 포상했다. 이후 이종하 계명대 산학협력단 부단장이 '계명대 산학협력 혁신 방안'을 주제로 발표하고, 홍성훈 교수(계명대 로봇공학전공)와 박종훈 대표((주)뉴로메카)가 로봇산업에 대한 현황과 미래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이 이어졌다.
     

      지정토론에서는 정부의 제조 로봇 지원사업을 활성화하고, 대구지역의 로봇산업 육성을 위해 시장 창출 및 수요확산에 대하여 산업체와 대학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 했다. 이와 함께 지역의 미래산업 육성을 위해 로봇산업에 특화된 인재 양성과 로봇을 통한 제조 자동화를 위해 대학의 기술이 지역 기업으로 적극적으로 공유될 수 있도록 산학협력이 강화될 필요성에 대해 논의됐다.
     

      신일희 총장은 “어려운 지역 산업 환경 속에서도 미래를 위해 ‘빛’을 만들고 계신 지역기업인들과 계명대 가족회사 관계자들에게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포럼에 참석한 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 그동안 대구에서 쌓인 기업가 정신과 산업토양이 기반이 되어 미래모빌리티산업, 로봇산업 등으로 확산되어 대구가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미래산업도시로 변화할 것이라는 기대는 변함이 없다. 계명대는 이러한 미래산업 육성을 위해 지역인재 양성과 양질의 지식을 창출하는 산학협력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2023 / 06 / 13   대외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