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로봇 도시, 대구』의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대구경북디자인센터, 대구경북디자인기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 계명대 산학인재원, 미술대학은 12월 16일(목) 오후 5시,
로봇디자인 고도화를 통한 지역 로봇 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 가져
|
계명대 산학인재원과 미술대학이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대구경북디자인센터, 대구경북디자인기업협회와 지역의 로봇산업 발전을 위하여 로봇디자인 고도화 및 디자이너 인재 양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16일(목) 오후 5시, 계명대 산학협력단 207호에서 계명대 산학인재원 김범준 원장, 미술대학 김윤희 학장,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우종운 단장, 대구경북디자인센터 김윤집 원장, 대구경북디자인기업협회 채영삼 회장 등 로봇디자인 관련 단체들이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로봇디자인의 고도화를 통한 우리 지역의 로봇 산업 활성화와 관련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대학, 로봇 산업 지원기관, 디자인 전문 기관 및 관련 기업들이 뜻을 함께 한것에 의의가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5개 단체는 ▲지역로봇 산업 발전을 위한 기관별 보유 자원의 공유, 상호 보완 등 상호협력 ▲로봇관련 디자이너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기업, 교수, 학생이 참여한 로봇 디자인 전시회 개최▲협약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 및 상호 지원, 프로젝트 과제 발굴과 수행 등을 약속했다.
계명대 산학인재원 김범준 원장은“계명대는 지역의 로봇산업 발전을 위해 이미 로봇공학전공의 정원을 확대하고 스마트팩토리공학전공을 신설하는 등 우리 지역의 로봇 산업 전문가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며,“더불어 이번 협약을 통해 계명대의 디자인 전공자들이 지역 로봇산업의 고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과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하였다.
계명대 미술대학 산업디자인과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지난 4년간 꾸준하게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왔다. 학생들이 참여한 결과물이 산업현장에 적용되는 등 디자인 산업협력 성과와 참여한 기업 만족도가 높았다. 산업디자인과에서는 로봇산업과 관련된 디자이너 인재육성을 위하여 2022학년도부터 학과 교육과정에 로봇디자인 실무과목을 도입하는 등 전공역량을 미래 로봇시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김윤희 계명대 미술대학장은 “2022년 상반기에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대구경북디자인기업협회 기업들이 참여하는 로봇디자인 성과물을 전시할 계획으로 있다.”며, “앞으로 지역 로봇산업 발전을 위하여 디자인 분야에서 더 많은 역할을 하며 지역 로봇산업 대표도시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계획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