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핫뉴스

  • HOME
  • 계명뉴스
  • 핫뉴스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수시모집 합격전략을 한 곳에서 해결
    글쓴이
    홍보팀
    조회
    6361
    일자
    2016-06-20 18:02:38
    계명대, 수시모집 합격전략을 한 곳에서 해결

    - 18일(토) 오후 1시부터 계명대 성서캠퍼스 체육관에서
    ‘2017학년도 수시모집 통 큰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열어

    - 2017학년도 입학전형 설명회, 1:1 맞춤형 입학상담 및 학생부종합 컨설팅 등

    - 전공교수와 입학상담 전문가 100여명 투입


     

      계명대(총장 신일희)에서 열린 ‘2017학년도 수시모집 통 큰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에 1,500여 명의 학부모와 학생들이 몰려 수시모집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매년 수시모집의 선발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계명대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에 4,987명 중 70.1%인 3,496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수시모집의 경우 학생부 반영방법과 전형 선택 등 성적 못지않게 중요한 정보가 많아 계명대는 4년째 ‘수시모집 통 큰 대학입학정보박람회’ 를 이어오며,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장소를 계명아트센터에서 체육관으로 옮겨 그 규모를 확대했다.
     

      18일(토)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계명대 성서캠퍼스 체육관에서 열린 ‘2017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 박람회’ 에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전형에 대한 설명회와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수시모집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모두 공개했다.
     

      총 15개의 부스를 설치해 운영하며, 자기소개서 심층상담 부스에서는 입학사정관이 직접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알려 주고, 전공 탐색 및 1:1 맞춤형 입시상담 부스에서는 해당 학과의 교수 및 입시 전문가들이 맞춤형 상담이 이뤄졌다.
     

      박람회에 참가한 창녕대성고등학교 박진영(여, 18) 학생은 “수시모집은 학생부 반영 방법이나 전형이 대학마다 조금씩 달라 어떻게 준비해야 되는지 고민했는데, 오늘 상담을 받고 나의 강점을 바탕으로 전략을 세울 수 있어 고민을 덜었다” 고 말했다.
     

      학부모들 역시 “이런 박람회를 통해 계명대뿐만 아니라 수시모집에 대한 전반적인 궁금증이 해결되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 며 좋은 반응을 보였다.
     

      계명대 강문식(경영정보학전공 교수) 입학처장은 “이번 행사는 맞춤형 입학상담은 물론 전공탐색과 정보습득 등을 통해 수험생이 적성과 소질에 맞는 올바른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며, “박람회를 통해 수험생의 혼란을 최소화 하고 자기자신한테 유리한 전형을 선택해 합격률을 높이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계명대의 2017학년도 신입학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오는 9월 12일부터 21일까지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와 입학홈페이지(www.gokmu.ac.kr)를 통해 진행된다.
     

      계명대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의 교과전형과 지역인재전형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에 한국사를 반영하고, 예체능 계열 모집 시 단계선발을 폐지하여 지원자 전원이 실기고사에 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수험생들의 선택폭을 넓혀주기 위해 문과, 이과 구분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도록 하고 전형유형 간 3개까지 복수지원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수험생들은 유리한 전형 유형을 적절히 선택해 지원하는 것이 수시모집에서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이 될 것이다.

     

    256/ 2016_06_19 촬영/ 편집/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