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핫뉴스

  • HOME
  • 계명뉴스
  • 핫뉴스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동산도서관, 잇따른 우수기관 선정으로 주목받아
    글쓴이
    홍보팀
    조회
    2626
    일자
    2020-11-24 01:03:16
    계명대 동산도서관, 잇따른 우수기관 선정으로 주목받아

    - 계명대 동산도서관, ‘2020 책나래 서비스 우수 운영도서관’, ‘2021년 고교-대학 연계 인문학 강화 독후감 공모전’주관 기관에 선정
     


      계명대(총장 신일희) 동산도서관이 최근 대학도서관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코로나19의 유행 속에서 도서관 서비스가 전반적으로 위축되는 가운데, 국립장애인도서관의 ‘2020년 책나래 서비스 우수 운영도서관’로 선정되는가 하면,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추진하는 ‘2021년 고교-대학 연계 인문학 강화 독후감 공모전’에 주관 기관으로 선정되며 우수성이 다시 한 번 확인되고 있다.
     

      책나래 서비스는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국가유공상이자, 장기요양대상자 및 장애인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지식정보 기회 확대를 위한 도서 대출 무료 택배 서비스로 93개 대학도서관을 포함하여 전국 1,001개 기관이 참가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전국 10개 기관이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는데, 대학도서관으로는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이 처음으로 수상하게 됐다.
     

      고교-대학 연계 독후감 공모전은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고교부 부분과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선정 도서 100선 중 한 권을 선택하여 독후감을 제출하는 인문학 강화를 위한 독서 프로그램이다. 고교부와 대학부 각각 대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진다.
     

      계명대는 독서의 생활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산도서관에서는 모든 학과에 독서토론클럽을 개설하여 매년 1,000명의 재학생이 참여하고 있으며, Tabula Rasa 120 독서 퀴즈대회, 1일 집중 독서 프로그램인 ‘책에 미친 비사夜’ 등 독서의 저변 확대를 위해 다각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종한 계명대 동산도서관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식정보 취약계층의 도서 이용이 활성화되고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기를 바란다며, 수상금 50만원은 장애인도서관을 준비하고 있는 대구남산복지재단에 도서를 구매하여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340/ 2020_11_09 촬영/ 편집/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