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피플

  • HOME
  • 계명뉴스
  • 피플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홍보대사 ‘아리미’ 학교에 발전기금 500만원 전해
    글쓴이
    홍보팀
    조회
    1139
    일자
    2021-02-12 18:05:48

    계명대 홍보대사 ‘아리미’ 학교에 발전기금 500만원 전해

    - 2월 8일(월) 오전 10시 45분, 계명대 홍보대사 아리미 학생들 학교에 발전기금 500만원 전해

    - 활동하는 19명의 학생들이 본인들이 받은 장학금을 모아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써달라며 기부의사 전해
     


      계명대(총장 신일희) 홍보를 책임지고 있는 재학생 홍보대사 ‘아리미’ 학생들이 본인들이 받은 장학금을 모아 학교에 발전기금 500만원을 기부했다.
     

      계명대 아리미 학생들은 2월 8일(월) 오전 10시 45분, 본관 비서실을 찾아 신일희 총장과 함께한 자리에서“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의미 있는 일을 생각하다, 그동안 학교에 대한 감사함을 전하고 어려운 학생들에게도 도움을 주기 위해 이렇게 기금을 전하게 됐다.”며, 기부 의사를 전했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학생들도 어려운데 학교를 위해 이렇게 뜻깊은 결정을 한 우리 아리미 학생들이 대견스럽고 감사하다.”며, “나눔과 봉사 그리고, 배려하는 그 마음은 계명의 정신과도 같다. 계명대를 대표하는 학생들로 앞으로 학교와 나라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계명대는 1994년 대전엑스포 도우미에서 힌트를 얻어 대학에 이를 도입하기로 하고 준비과정을 거쳐, 1995년 한강이남 최초로 제1기 홍보대사 ‘아리미’ 10명을 선발했다. 당시 3, 4학년으로 구성된 이들이 가장 먼저 한 것이 홍보대사 ‘아리미’ 이름을 지은 것인데, 이는 ‘대학을 알리는 사람’이란 의미로 ‘알림이’를 부르기 쉽게 ‘아리미’로 표기했다. 현재 30기 학생들을 포함해 19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각종 대내외 행사 안내, 내외빈 대상 학교 소개 및 캠퍼스 투어 진행, 홍보 화보, 소식지 및 홍보 영상 모델로 활동, SNS홍보 활동 등 계명대를 널리 알리는 일을 도맡아 하고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이들은 지역소재 양로원 방문, 장애우 초청행사, 불우이웃돕기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타 지역 소재 대학 홍보대사와의 교류행사와 대구·경북지역 소재 대학들과도 정기적인 교류행사도 가진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각 대학 홍보대사들이 보유한 홍보활동 실전지식과 노하우,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등 단순한 행사도우미가 아닌 타 학생들의 모범이 되는 대표학생으로서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또 선발된 ‘아리미’는 먼저 애교심 함양과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학교 역사교육, 캠퍼스 투어교육 등을 받게 된다. 뿐만 아니라, 인성교육을 위한 예절, 에티켓 교육, 스피치 교육 등 홍보대사의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소화해야 한다. 이 모든 교육과정을 거치고 검증이 이루어진 뒤에야 진정한 홍보대사 ‘아리미’로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선발된 홍보대사 ‘아리미’에게는 ‘아리미 장학금’을 지급하고, 외국어, 전산 등 교내에서 실시하는 각종 교육 할인 혜택 및 학교 주관 각종 연수와 프로그램 선발 시 우선 혜택 제공과 졸업 시 우선 취업 알선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2020년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제대로 된 대학생활을 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코로나 방지 수칙, 대면수업 시행, 기말 대면시험 안전하게 보는 법 등 다양한 컨텐츠로 영상을 제작해 학생들에게 알리는 한편, 코로나19 거점병원에서 고생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도 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해 왔다.
     

      한편, 계명대 아리미는 현재까지 총 200여 명의 아리미가 배출되었는데, 이들은 항공사 승무원, 금융업, 교수, 교사, 교직원, 사업가 등 사회의 다양한 분야로 진출해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과 일본 등지에서 계명대 홍보대사 ‘아리미’로써 계명대학교의 이름을 빛내고 있다.

     

     

    384/ 2021_02_09 촬영/ 편집/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