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한국문화교육의실제 [PRACTICE OF KOREAN CULTURE EDUCATION]
지금까지의 문화교육은 주로 예술교육의 범주였다. 이 과목은 한국문화를 객관화시키고 타문화와 비교하며 그 보편적인 가치를 찾는 데 목적이 있다. 따라서다원시대에문화를이해하는태도,문화교육의내용을다루고,실제로활용할수있는예를찾아논의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매우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한국 언어·문화의 정체성 인식 연관
Ⅱ. 한국 언어·문화의 특수성과 보편성 이해 연관
Ⅲ. 한국 언어·문화의 지역사회 확산과 세계화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