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과정론 [CURRICULUM IN KOREAN AS A FOREIGN LANGUAGE]
한국어 교육과정 설계에 필요한 이론들을 이해하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목적, 교육상황, 학습자 변인 등을 고려한 교육과정을 구성해보고, 이를 수업에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한국 언어·문화의 정체성 인식 연관
Ⅱ. 한국 언어·문화의 특수성과 보편성 이해 연관
Ⅲ. 한국 언어·문화의 지역사회 확산과 세계화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