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컴퓨터(정보)교육론 [COMPUTER(INFORMATION) EDUCATION THEORY]
컴퓨터와 컴퓨터 관련학문, 컴퓨터 교육의 역사와 특성을 살펴보고, 최근 동향 및 향후 발전 방향 등에 대해 공부한다. 이를 통해 컴퓨터교육의 중요성을 재고하고 효과적인 컴퓨터 교육을 위한 컴퓨터교수 학습이론과 교수 방법, 교육환경 설정법, 컴퓨터 수업지도안 작성법, 교육성과의 평가방법등을 소개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지식정보화 사회를 선도하는 국제적 전문인 양성 연관
Ⅱ. 소프트웨어분야의 산업현장에 적합한 실무적 전문인 양성 연관없음
Ⅲ. 합리적이고 책임성 있는 윤리적 전문인 양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