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행정학전공글쓰기 [DISCIPLINE-SPECIFIC ACADEMIC WRITING(DEPARTMENT OF PUBLIC ADMINISTRATION)]
본 과목은 행정학 전공과정에서 학습한 기존의 이론들을 활용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과목으로, 행정학 전공자로서 필요한 사회문제 해결능력의 증진과 전공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역량인 글쓰기 능력을 강화하는 교과목이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본 과목은 담당교수가 제시하는 행정학 관련 사회적 이슈를 통해 논리적 글을 쓰는 방법의 습득 및 다양한 형태의 글쓰기 훈련을 통해 전공인으로서 필요한 표현 및 발표 역량을 체득하는 과목이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매우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공익실천을 위한 덕목과 다양한 지식을 학습함으로써 공공기관의 관리자 양성 연관
Ⅱ. 통합 사회과학적인 교육과정의 운영을 통해 미래 지역사회 관리자로서의 조정과 협상능력 제고를 지향 매우연관
Ⅲ. 재학생의 공공기관 진출을 유도하기 위해 공직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확대하여 운영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