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지역개발론 [REGIONAL DEVELOPMENT THEORY]
지역개발의 쟁점과 정책수단을 학습한다. 지역개발의주요 기관,목표와전략계획수립,창조적수단, 자원의동원과배분,지역사회지도자의발굴과육성,지역사회의 주민교육,시민단체의육성과활동추진,중앙및지방정부간협력과유대등을살펴본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공익실천을 위한 덕목과 다양한 지식을 학습함으로써 공공기관의 관리자 양성 연관
Ⅱ. 통합 사회과학적인 교육과정의 운영을 통해 미래 지역사회 관리자로서의 조정과 협상능력 제고를 지향 매우연관
Ⅲ. 재학생의 공공기관 진출을 유도하기 위해 공직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확대하여 운영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