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경영학캡스톤디자인 [BUSINESS CAPSTONE DESIGN]
1) 한글 설명문: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을 통하여 이론위주의 경영교육에서 탈피하여 학부 4학년 학생들이 졸업 전 자기 스스로 기업을 구성하는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 경영과 관련된 기획서를 작성하는 일련의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경영학과의 캠스톤디자인은 경영학과 교육 과정을 통해서 배운 이론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역에 존재하는 기업체에서 하나의 사례를 선정하여 학생 스스로가 해당 기업을 기반으로 새로운 기획을 경험하게 함으로서, 통합적인 전문인력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는 과목이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비즈니스 현장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경영 전문가의 양성 매우연관
Ⅱ. 경영윤리 및 사회적 책임의식을 가진 도덕적 경영인의 양성 연관
Ⅲ.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국제적 비즈니스 리더의 양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