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재론 [MATERIALS IN KOREAN AS A FOREIGN LANGUAGE]
교재 분석과 관련된 이론 연구를 바탕으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를 검토 분석하고, 효율적인 한국어 교육을 위한 교재 구성및 활용 방안을 모색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한국 언어·문화의 정체성 인식 연관
Ⅱ. 한국 언어·문화의 특수성과 보편성 이해 연관
Ⅲ. 한국 언어·문화의 지역사회 확산과 세계화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구성능력

전공지식

분석능력

도구활용

협동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