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국어교육론 [THEORY OF KOREAN EDUCATION]
바람직한 중등학교 국어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국어 교육 이론의 전환 및 방법의 개혁 등을 끊임없이 추구하야 하는데 본 교과목을 통하여 국어교육이 올바르게 나아가야 할 방향과 방법을 모색함을 목적으로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국어와 국문학을 가르칠 수 있는 창의적 전문가 양성 매우연관
Ⅱ. 국어와 국문학을 연구할 수 있는 탁월한 학자 양성 매우연관
Ⅲ. 한국문화와 외국문화를 결합할 수 있는 국제적 지도자 양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사고능력

언어능력

협동능력

성찰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