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브랜드이해 [UNDERSTANDINGS OF BRAND]
현대패션시장은 차별화되고 특징있는 컨셉과 상품이미지를 중심으로한 브랜드전략이 중요한 요소로 대두되고 있다. 본과목은 현대패션시장에서 주목받는 패션브랜드를 중심으로 브랜드전략수립 및 브랜드마케팅, 브랜드관리, 커뮤니케이션, 자산관리 등과 관련된 사례연구를 실시함으로서 향후 패션브랜드전략 개발을 위한 기초분석능력을 함양한다. 내쇼널 브랜드, SPA브랜드, 명품브랜드, 자사상표 브랜드 등 종류별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표적인 브랜드에 대한 분석 실습을 통해 패션시장 전반에 대한 기초지식을 마련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매우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매우연관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혁신적인 사고를 추구하는 창의적인 지성인 육성 매우연관
Ⅱ. 사회정의를 구현하는 윤리적 지도자 육성 연관없음
Ⅲ. 글로벌시대를 선도하는 국제적 전문가 육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조직이해 능력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대인관계능력

패션상품 관련 전문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