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패션마케팅창업 [FASHION MARKETING START-UP BUSINESS]
패션산업에서의 창업은 신규고용 창출과 관련 산업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 이 과목은 예비 창업자가 디자인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단계에서 창업과 관련된 실무적 지식을 배양하고 관련된 사례들을 연구하며 이를 바탕으로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패션마케팅 분야의 창업자로서의 기본 능력을 배양하고 이를 창업에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닦게 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혁신적인 사고를 추구하는 창의적인 지성인 육성 매우연관
Ⅱ. 사회정의를 구현하는 윤리적 지도자 육성 연관
Ⅲ. 글로벌시대를 선도하는 국제적 전문가 육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정보수집 및 처리능력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패션상품 관련 전문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