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기업맞춤형상품기획실무 [COMPANY-CUSTOMIZED PRODUCT PLANNING]
본 교과목은 패션산업체의 요구와 수요를 반영한 패션머천다이저 양성을 위한 실습과목으로 진행되는 산학협력 모델의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표방하며 섬유, 직물, 봉제(의류제작), 유통 등 단계적 연관성이 높은 섬유패션산업의 특성을 고려한 관련기업과의 공동 프로젝트 형식의 체험실습으로 이루어지는 기업맞춤형 인재양성이 목표이다. 본 맞춤형 상품기획 실무 교과목의 구체적 내용과 다음과 같다. 1. 섬유기업(직물제조 및 기획, 직물 컨버터)을 위한 상품기획 실무 : 2. 패션브랜드(패션프로모션, 수출봉제 업체 등)의 상품기획실무 3. 유통 및 광고 프로모션 기업의 상품기획실무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혁신적인 사고를 추구하는 창의적인 지성인 육성 매우연관
Ⅱ. 사회정의를 구현하는 윤리적 지도자 육성 연관
Ⅲ. 글로벌시대를 선도하는 국제적 전문가 육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계수처리능력

정보수집 및 처리능력

패션상품 관련 전문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