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텍스타일비즈니스모델 [TEXTILE BUSINESS MODEL]
텍스타일비즈니스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기업역량이라 할수 있는 상품의 기획과 디자인, 아이템의 선정, 제품화의 과정을 모델링하여 학습한다. 본 과정에서는 상품기획 일반 이론을 토대로 현 섬유산업체의 실태조사, 색상, 스타일, 소재에 관한 경향분석을 기반으로 텍스타일상품기획과정을 다룰 뿐 아니라 상품화 과정에 대해 학습을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패션문화를 주도하는 창의적 전문가 육성 연관
Ⅱ.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실천적 지성인 육성 매우연관
Ⅲ. 글로벌시대를 개척하는 개방적 세계인 육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문제해결

기획능력

협동능력

의사전달

디자인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