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브랜드프로세싱 [BRAND PROCESSING]
섬유산업에 적용될 수 있는 컨셉과 디자인 실무를 연결하여 문화상품에 따른 예술성, 유행성, 가공성 등의 브랜드 개발과 세부적인 상품전략 과정을 기르는 훈련을 한다. 브랜딩 기획, 시장조사, 디자인 전개와 제작, 트랜드북 제작 등을 배운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패션문화를 주도하는 창의적 전문가 육성 매우연관
Ⅱ.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실천적 지성인 육성 연관
Ⅲ. 글로벌시대를 개척하는 개방적 세계인 육성 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기획능력

문제해결

협동능력

의사전달

디자인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