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디자인·공예교육론 [THEORY OF DESIGN·CRAFT]
중등학교 미술 교과를 지도하는데 필요한 교육 방법 및 원리에 대한 내용을 연구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미래 지향적인 인재 육성 매우연관
Ⅱ.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인재 육성 매우연관
Ⅲ. 공예의 문화적 가치창출 공예가 육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문화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