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드로잉(2) [DRAWING(2)]
현대에 들어와서 매체의 발달로 기계(컴퓨터 등)의 의존도가 높아짐에 따라, 손과 눈의 사용이 급격히 퇴화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회화에서 필수로 요구되는 드로잉을 통해 눈을 발달시킴과 동시에 형태와 선을 자유자제로 다룰 수 있는 손의 훈련이 절실히 요구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시각적인 경험을 통해 작가로서의 자질을 갖춘 미술인 양성 매우연관
Ⅱ. 표현 재료의 체험을 통해 작가로서의 자질을 갗춘 미술인 양성 매우연관
Ⅲ. 조형 요소의 실험을 통해 작가로서의 자질을 갖춘 미술인 양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시각적 소통

구성능력

공간이해

재료활용

창의적 실험

표현능력

비판적 사고

협동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