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풍경기법연구(1) [LANDSCAPE PAINTING TECHNIQUE(1)]
풍경 수업은 통상 포괄적이고 일반화된 실기 수업 방식의 한 부분으로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풍경에 대한 이러한 방식의 수업 진행은 전문적이기 어려우며 효율성이 떨어진다. 풍경으로 특화된 작가의 수준 높은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수업 운영교수의 노하우가 학생들에게 깊이 있게 전달되어야 하며 풍경화에 응용될 수 있는 다양한 구도와 여러 기법들의 실습을 경험해 보기에는 한 학기를 통틀어 활용해도 시간상 부족한 실정이다. 해서 본 과목을 통해 학생들은 교내 풍경과 현장 작업을 통해 풍부한 자연의 색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며, 이 후에는 풍경의 심화과정을 연구 할 수 있는 수업으로 이어질 것이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시각적인 경험을 통해 작가로서의 자질을 갖춘 미술인 양성 매우연관
Ⅱ. 표현 재료의 체험을 통해 작가로서의 자질을 갗춘 미술인 양성 연관
Ⅲ. 조형 요소의 실험을 통해 작가로서의 자질을 갖춘 미술인 양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구성능력

공간이해

재료활용

시각적 소통

창의적 실험

표현능력

비판적 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