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실험조형(1) [EXPERIMENTAL PLASTIC ARTS(1)]
현대와 같은 공간, 시대적 축소의 개념을 동서예술의 구역성의 모호, 과학물질의 발달로 인한 재료의 확대, 전통과 권위의 공존 등 복합적이면서도 다변화하는 표현의 추세이다. 따라서 현대 조형예술의 창조과정은 이러한 상황에서 실험적인 정신은 매우 중요하다. 본 과목은 이에 따른 실험조형으로써 이차원적인 평면에서부터 삼차원적인 입체에 이르기까지 전통이나 전위에 구별을 두지않고, 물질(재료)이나 방법의 제한을 두지 않으며, 보다 개성적이고 독창적인 조형예술을 창조하는데 기여하기 위한 실험적인 체험의 확대를 꾀하는 실기과목이 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시각적인 경험을 통해 작가로서의 자질을 갖춘 미술인 양성 매우연관
Ⅱ. 표현 재료의 체험을 통해 작가로서의 자질을 갗춘 미술인 양성 매우연관
Ⅲ. 조형 요소의 실험을 통해 작가로서의 자질을 갖춘 미술인 양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시각적 소통

구성능력

공간이해

재료활용

창의적 실험

표현능력

비판적 사고

협동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