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음악교육론 [THEORY OF MUSIC EDUCATION]
21C 음악교육의 방향, 최신 교수학습법의 이론과 실제, 교육매체를 활용한 수업 방법의 개선, 예술영재교육, 통합교과적 접근에 대한 이해와 음악지도에서의 의미, 음악교과의 본질적 의미, 지도내용 및 원리, 학습지도 계획 및 평가 등 현장 음악교육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다양한 주제들을 공부하여 창의적이고 개성적이며 시대를 앞서가는 교사의 자질을 키운다.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환경적응역량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력능력 매우연관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창의적인 실기위주의 교육을 통한 전인적 성악인 양성 연관
Ⅱ. 단순한 음악적 기술이 아닌 지성을 겸비한 성악인 양성 매우연관
Ⅲ. 음악적 재능을 사회에 봉사하는 성악인 양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교육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