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관광행동론 [PSYCHOLOGY OF TOURIST BEHAVIOR]
소비자로서의 관광자의 욕구, 태도, 행동은 국가 또는 기업의 마케팅전략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친다. 그런데 이러한 영향의 원동력은 관광자의 소비행동에 대한 이해에서 출발된다. 그러므로 본 과목은 관광자의 행동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들을 제시함으로써 관광자의 욕구충족과 사회복지의 공공성에 이바지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매우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관광이론과 실무에 탁월한 인재의 양성 매우연관
Ⅱ. 윤리관이 투철한 관광 및 서비스산업의 인재 양성 매우연관
Ⅲ. 글로벌 및 정보화시대에 맞춤 프로서비스 인재 양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자원관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정보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