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관광마케팅 [TOURISM MARKETING]
이제까지 대부분의 마케팅은 제조업체의 소비재를 중심으로 연구되어왔으나 여행 및 환대산업분야는 독특한 면이 있으므로 본 과목에서는 관광마케팅을 중심으로 이의 연구영역을 결정하여 관광시장에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원리 및 방안을 제시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관광이론과 실무에 탁월한 인재의 양성 매우연관
Ⅱ. 윤리관이 투철한 관광 및 서비스산업의 인재 양성 매우연관
Ⅲ. 글로벌 및 정보화시대에 맞춤 프로서비스 인재 양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정보능력

문제해결능력

자원관리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