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중국어교육론 [THEORY OF CHINESE EDUCATION]
이 강좌에서는 중국어 교육에 대한 총체적인 이해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즉 중국어 교육의 성격과 과제, 그리고 중국어 교육의 목표, 영역, 내용 등에 대한 이론적 부분을 학습한다. 또한 중국어 교육현장에서 발견되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 구체적 대안을 제시하며 현장학습에서 적용이 가능한가 시험하여 적용해 보는 것도 하나의 목표이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매우연관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체계적인 중국어 학습을 통해 능숙한 중국어 구사 능력 배양 매우연관
Ⅱ. 중국문학과 문화 전반에 대한 폭넓은 학습을 통해 올바른 중국 이해의 통찰력 배양 연관
Ⅲ. 도덕성과 해박한 지식을 갖춘 창의적인 중국 전문가 양성 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중국어 교수능력

중국어 이해능력

중국어 표현능력

현실감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