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일상속마케팅이해하기 [UNDERSTANDING MARKETING IN EVERYDAY LIFE]
일상생활에서 소비자로서 마주하는 마케팅이 어떠한 효과가 있고 메커니즘은 무엇인지에 대해 심리학 및 행동경제학의 이론을 기반으로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업의 마케팅 활동이나 소비자의 행동 등을 재미있는 사례와 연결하여 제안하고, 이를 마케팅 이론을 통해 이해하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45개의 일상 속 마케팅 사례를 하나씩 살펴보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이를 통해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마케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