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게임기획실무 [GAME DESIGN PROJECT1(CAPSTONE DESIGN)]
게임기획실무 강의는 게임 제작의 전반적인 과정에서 기획자가 수행해야 하는 역할과 필요한 기술을 학습하는 과정이다. 게임 개발의 전반적인 과정을 이해하고, 기획자로서 필요한 역량을 함양하며, 팀원들과 협업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목표이다. 주요 학습 내용으로는 게임 기획서 작성, 게임 디자인, 게임 시스템 구성, UI/UX 설계, 게임 플로우 설계, 게임 밸런싱, 스토리텔링, 게임 콘텐츠 제작 등이 포함된다. 또한, 게임 엔진의 사용법, 프로그래밍 언어의 이해, 게임 그래픽 및 사운드 제작 기술 등에 대한 기초적인 학습도 진행된다. 강의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들은 실제 게임 제작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프로젝트 기간 동안 협업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게임 개발 현장의 전문가들의 강의나 멘토링을 통해 실제 업무를 경험하고, 취업 준비에도 도움이 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게임산업의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경쟁력 있는 인력 양성 매우연관
Ⅱ. 가상/증강/혼합현실과 IoT등을 활용한 체감형 실감 게임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 매우연관
Ⅲ. 메타버스/디지털트윈 분야의 게임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실감게임 전문 인력 양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