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ckmenu Quickmenu
이전 다음

대학생활Campus Life

  • Home 대학생활 편의시설 공용PC실습실
  • 크게 작게 프린트

공용PC실습실

사용안내

  • PC실습실 내 정숙, 사용 후 전원 끄기(절전)
  • 불법 S/W설치, 불법다운/공유, 게임, 음식물반입 금지

개방시간

공용PC실습실 개방시간에 대하여 운영시간, 건물명 및 호실 순으로 나타낸 표입니다.
전체 운영시간 점심시간
(미개방)
건물명 및 호실 연락처 관리부서
08:50~17:30 12:00~13:00 공학1호관 1209호 053-580-5039 공과대학 행정팀
동영관 206호 053-580-6518 사회과학대학·KAC행정팀
백은관 213호 053-580-5205 자연과학대학 행정팀
오산관 107호 053-580-5833
스미스관 209호 053-580-5078 인문국제학대학 행정팀
체육관 136호 053-580-5201 체육대학 행정팀
대명쉐턱관 101호 053-620-2298 미술대학 행정팀
13:00~14:00 쉐턱관 124호 053-580-5887 전산운영팀
영암관 341호 053-580-5203 인문국제학대학 행정팀
음악공연예술대학 121호 053-580-6597 음악공연예술대학 행정팀
대명수산관 211호 053-620-2254 미술대학 행정팀
08:50~22:00 상시개방 봉경관 228호 053-580-5206 전산운영팀
의양관 125호 053-580-5202
12:00~13:00 동천관 103호 053-580-5837 일반대학원 행정팀

방학기간에는 계절학기 수업에 따라 일부 호실만 운영시간을 조정하여 개방함

일부 PC실습실은 점심시간 미개방함

프린트서비스

프린트서비스에 대하여 이용장소, 이용요금, 이용방법순으로 나타낸 표입니다.
이용장소 19개실(공용PC실습실 14실, 성서캠퍼스 동산도서관 3층 전자정보실 2개소, 대명캠퍼스 초암도서실 1개소, 의학도서관 2층, 간호대학 4층 )
이용요금 흑백 50원/장, 컬러 300원/장
이용방법
  • 신규 프린트서비스 금액 충전하기
    무인입금기의 충전 버튼 터치 → 로그인(로그인 ID와 PW는 EDWARD시스템과 동일)
    → 지폐투입구에 1천원, 5천원, 1만원권 입금(5만원권 이용불가) → 입금확인(충전) 버튼 터치 → 충전내역 확인
  • 프린트(인쇄) 방법
    • 학교 PC에서 프린트(전송)
      1) 인쇄 프린터 목록에서 “KMU JetAnywhere Print Driver" 선택
      2) 로그인(EDWARD시스템 ID/PW 동일)
      3) 흑백(50원, 기본) 또는 컬러(300원) 선택 후 출력
      컬러 인쇄 시 반드시 PC설정에서 컬러 인쇄를 선택해야함
    • 교외 PC에서 프린트(전송)
      ※ 홈 프린트 서비스(집에서도 학교 복합기로 출력 요청 가능)

      홈 프린트 서비스 안내 참고

      1) 우리 대학교 프린트 서비스 홈페이지(http://print.kmu.ac.kr)에 로그인
      2) 우측 상단 ‘드라이버 다운로드’메뉴를 선택하여 프린트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PC에 다운로드 후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관리자 권한 실행“으로 설치)
      3) 인쇄 프린터 목록에서 "KMU JetAnywhere Print Driver" 선택
      4) 로그인(EDWARD시스템 ID/PW 동일)
      5) 흑백(50원, 기본) 또는 컬러(300원) 선택 후 출력
    • 복합기에서 인쇄물 출력
      ※ 전송된 출력물은 교내 프린트서비스용 복합기 어디서나 출력가능
      1) 복합기 터치화면에 로그인(EDWARD시스템 ID/PW 동일)
      2) 전송된 인쇄 목록 중 선택적 프린트
      3) 복합기의 홈(메뉴/로그아웃) 버튼으로 로그아웃
졸업생
환불신청
  • 주요 안내
    1. 서비스 시작일: 2020. 5. 1.(금)

    2. 신청 대상: 졸업생(졸업 예정자, 대학원 수료생 포함)

    3. 접수 기간: 365일 연중 온라인 접수
    4. 신청 방법: 학생 프린트 서비스 홈페이지(http://print.kmu.ac.kr)

    5. 환불 처리: 매월 말 접수 마감 후 다음달 15일 이내 EDWARD 시스템에 등록된 신청자 계좌로 입금

    6. 주의사항
    1) 대상자만 신청메뉴가 보이며, 환불 신청 후 환불이 완료될 때까지 프린트 서비스 사용이 중단되고 환불 취소가 불가하므로 충분히 고려 후 신청
    2) 잔액이 0원이거나, EDWARD시스템에 은행 계좌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신청 불가능
    3) 환불 신청 전 반드시 본인의 계좌가 유효한가 확인하셔야 하며, 유효하지 않은 계좌를 통해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신청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

학생 프린트 서비스 졸업생 환불신청 안내 참고

  • 신청 방법
    1. 프린트 서비스 홈페이지(http://print.kmu.ac.kr) 로그인
    2. “환불처리-환불신청” 메뉴 선택 후 안내문을 확인하고 “환불신청” 선택
       - 환불 신청대상자만 메뉴가 보임
    3. “신청내역”메뉴에서 신청 및 환불상태 조회 가능
  • 자료 담당부서전산운영팀
  • 연락처580-5802

최종수정일2020-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