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ckmenu Quickmenu
이전 다음

열린마당Community

  • Home 열린마당 공지사항 학사
  • 크게 작게 프린트

학사

제목
★ 2020. 2학기 학사관련 및 코로나19 확산대비 생활 수칙 등 안내
작성자
교무·교직팀
조회
22866
일시
2020-08-26 14:03:21
연락처
053)580-6069
이메일
첨부파일

2020. 2학기 학사관련 및 코로나19 확산대비 생활 수칙 등 안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2단계) 동참을 위하여 우리 대학교의 2020학년도 2학기 학사관련 사항 및 생활 수칙 등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계명가족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조치에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학기 개시 후 첫 3주간(9. 1. ~ 9. 18)] 수업운영
  1. 병행으로 표시된 과목은 비대면 원격수업으로 운영(필수)
   2. 대면으로 표시된 과목(실험, 실습, 실기 등)도 원격수업 운영 권장
    - 대면수업일을 원격수업으로 변경할 경우 8. 27.(목) 14:00 이전까지 수업운영 형태 변경 및 안내
   ※ 9. 18. 이후 수업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재안내 예정


▣ 과목별 세부 운영사항 및 대면수업 일자 확인: 수강신청한 과목의 수업운영 형태 및 강의계획서, 교수학습지원시스템(
http://ctl.kmu.ac.kr/index.jsp)의 과목별 공지사항 등을 확인한 후 수업에 참여

▣ 수업운영 형태: 대면, 원격(실시간), 원격(동영상), 병행(대면+실시간), 병행(대면+동영상)
 - 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7.28.) 참조(제목:2020학년도 2학기 수강꾸러미 신청 및 수강신청 안내)

▣ 주요 학사일정(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학사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내용

일정

수강정정

9.1.(화) 08:30 ~ 9.3.(목) 20:00

2학기 개시(개강)일

9. 1.(화)

수강포기

9. 14.(월) ~ 9. 25.(금)

휴강에 대한 보강일

9. 30.(수)

10. 17.(토) 또는 원격수업

10. 1.(목)

12. 8.(화) 또는 원격수업

10. 2.(금)

12. 9.(수) 또는 원격수업

10. 9.(금)

12. 10.(목) 또는 원격수업

2 학기 정기시험

12. 11.(금) ~ 24.(목)
- 전공: 12. 11.(금) ~ 17.(목)
- 교양: 12. 18.(금) ~ 24.(목)

동계방학 및 계절학기 시작

12. 28.(월)

▣ 학업성적의 등급별 분포 비율 적용
 -
모든 교과목 절대평가 (단, A 등급(A+와 A0)의 비율은 최대 50% 이내)

▣ 수강신청 인원 증원
- 세부내용은 홈페이지 학사공지(수강정정 기간 중 수강신청 및 수강허용인원 증원 방법 안내) 참조
[교양과목]
  

구분

증원요청(접수) 일시

수강신청 일시

1차

9.1.(화) 17:00 이전

9.2.(수) 10:00

2차

9.1.(화) 17:00 ~ 9.2.(수) 17:00 이전

9.3.(목) 10:00

3차

9.2.(수) 17:00 ~ 9.3.(목) 12:00

9.3.(목) 14:00

4차

9.3.(목) 13:00 ~ 17:00

9.3.(목) 18:00

  [전공과목] 개설 학과(전공) 및 단과대학 행정팀으로 문의

▣ 이수허용학점 상향

  - 2020. 2 학기에 본인의 수강신청 최대가능 학점이 3학점 상향 적용되어 있음
   (수강꾸러미 및 수강신청 시 수강신청가능학점에 적용되어 있음)

▣ 출입구 발열 검사 등

 1. 37.5℃ 이상인 학생은 하단의 ‘증상이 있을 경우 조치 ’가 적용되어 수업에 참여할 수 없음
   ­ 교내에서는 최초 발열 확인 후 10분 간격으로 2회 발열 검사

   ­ 확진 및 자가격리 조치를 받은 학생은 단과대학 행정팀으로 연락(추후 확진 및 자가격리 관련 확인서 제출)

 

[증상이 있을 경우 조치]
  ▶  37.5℃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기침이나 호흡곤란 등)이 나타난 학생
   1. 질병관리본부(☎1339) 또는 지역콜센터
    
(☎ 지역번호+120)로 연락 후 안내사항(선별진료소 방문 등)에 따를 것
    ※ 교내 생활 중 유증상 시 발열상담실 연락 후 조치에 따름
      (성서: 바우어관 앞 580-6221, 대명: 정문광장 파고라 620-2322)
   2. 등교 전 발열 등이 있을 경우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
연락
     - 추후 증상(발열, 기침, 인후통 등)에 따른 의료기관 확인서 등 제출

 2. 건물 출입구에서 자발적 발열검사(열화상 카메라, 비접촉식 체온계) 후 학생증 또는 Cliker QR코드 스캔 후 입장 가능(마스크 착용)
   ※ 1학기에 실시한 대면수업 참가학생의 자가발열 체크 모니터링을 별도 실시하지 않음


▣ 대면수업 중 코로나19 교내 유증상자 및 확진자 발생 시 조치
  1. 유증상자: 본인이 증상(발열, 인후통 등)을 인지한 후 소속 단과대학에 연락하고 해당 수업 교수에게 본인의 증상을 설명,
     출석인정을 요청(추후 진료 확인서 담당교수에게 전달)
   - 담당교수가 원칙적으로 증상에 따른 진료내용 확인 후 재량으로 출석 인정
  2. 확진자
    - 학생: 완치 시까지 출석 정지(단, 출석 정지기간은 출석으로 인정)
    - 교원: 완치 시까지 병가 처리(담당수업 교원 변경 또는 원격수업)
  3. 자가격리자
    - 학생: 2주간 등교하지 않고 집(개별 숙소)에서 자가격리(개별학습)
     (수강신청한 모든 교과목에 대해서는 14일간 출석 인정. 단, 원격으로 진행하는 수업은 이수해야 출석으로 처리)
  4.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출석정지자 포함)의 출석인정통지서 발급

    -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 완치 판정일(자가격리 해제일)에 대한 증빙서류를 본인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에
      제출, 단과대학 행정팀에서 완치일 입력 후 학생 본인이 EDWARD 시스템에서 직접 출력, 수업 담당
      교수에게 제출
    - 출석정지자: 학생 본인인 직접 출력하여 수업 담당교수에게 제출
    - 메뉴: EDWARD 시스템 → 공통 → 시스템공통 → 코로나관리 → 출석인정통지서출력


▣ 문의
- 학사관련 안내: 모든 학사관련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에 안내함
     ▶ 교육과정, 교직, 학칙 등: 580-6007~6009 
     ▶ 학적, 휴학/복학, 전과, 재입학, 졸업 등: 580-6062~3
     ▶ 시간표, 시험, 수강신청, 계절학기 등: 580-6066, 6068, 6069)
  - 기숙사: 명교생활관 580-6882~4
  - 장학금: 장학복지팀 580-6092~4, 6096~8 

 

 

 

등교 시 주의사항

본인과 교내 구성원, 가족의 건강을 위하여 아래 주의사항을 반드시 지켜주세요!
1. 마스크 착용 필수
2. 대중교통 이용 시 한자리 띄어 앉기 등 최대한 타인과 거리 유지, 불필요한 대화 및 통화 금지, 대중교통 이용 후 꼼꼼히 손 씻기
3. 학교 건물 및 강의실 입장 시 출입구 발열검사, 학생증 또는 Cliker QR코드 스캔 후 입장 가능(마스크 착용), 손세정제 사용
4. 개인물품만 사용(마이크, 컵, 물병, 필기도구, 수건 등 공유 금지)
5. 수업 후 즉시 귀가, 단체활동 금지, 감염병 확산 위험이 있는 시설 이용 금지
6. 기숙사 입소 시 공동 생활수칙 철저 이행

 

 

감염예방을 위한 평상시 생활 수칙

1. 마스크 착용 필수
2. 손 씻기, 손세정제 사용
3.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4.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집단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 

 

 

비상연락처

□ 단과대학 행정팀

 

대학/대학원

전화번호

인문국제학대학

580-5013

사범대학

580-5222

경영대학

580-6363

사회과학대학

580-5392

KAC

580-6502

Tabula Rasa College

580-6965

자연과학대학

580-5032

약학대학

580-6642

공과대학

580-5262

의과대학

258-7315

간호대학

258-7614

음악공연예술대학

580-6611

체육대학

580-5513

이부대학

580-5502

미술대학

620-2122

Artech College(대명)

620-2122 

Artech College(성서)

580-6522(뮤직프로덕션)
580-5013(문예창작)

일반대학원

580-6254

교육대학원

580-6334

정책대학원

620-2196

□ 학생지원팀: 053-580-6082~4
□ 보건진료센터: 053-580-6221, 6226

 

 

학교 안전대책

1. 질병관리본부(중앙방역대책본부), 대구시 지침 이행 등
2. 확진자 발생에 따른 비상조치계획 수립 및 시행
3. 발열상담소 2개소(성서/대명캠퍼스) 운용
4. 강의실, 기숙사, 식당 등 방역, 청소 및 환기 철저, 손 소독제 비치
5. 코로나19 예방수칙 비치와 관련 영상 상영
6.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는 교원/직원 재택근무 등 조치
7. 교원/직원 마스크 착용 필수
8. 수업의 좌석 간격 조정 등
9. 전자출입 명부 설치 및 운영


2020.  8.

교 무 처 장,  학 생 처 장

  • 자료 담당부서교무·교직팀
  • 연락처

최종수정일2018-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