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GTEP학생들, ‘2020 제주 로하스 박람회’서 맹활약
    글쓴이
    홍보팀
    조회
    781
    일자
    2020-08-25 15:45:26
    계명대 GTEP학생들, ‘2020 제주 로하스 박람회’서 맹활약

    - 계명대 GTEP학생들, 8개 협력업체들과 함께 전시회 참가, 바이어 상담 및 전시기획까지

    - 전시회 참가를 위해 기획안 작성 및 마케팅 전략 수립 등 철저한 준비과정 거쳐
     


      계명대 GTEP사업단(rocal Trade Expert Incubating Program, 이하 GTEP) 학생들이 지난 8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 ‘2020 로하스 박람회’에 참가해 맹활약을 펼쳤다.
     

      2020 로하스 박람회는 친환경상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트렌드 행사로 올해 9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로하스박람회추진위원회와 (사)한국로하스협회가 주최하고 ㈜가교와 ICC제주가 공동주관해 215개의 업체가 참가했다. ‘지구야, 같이 가자!’를 주제로 한 올해 박람회는 친환경 제품, 천연뷰티케어 제품, 에코생활 용품 등 찬환경업체들이 참여했고 코로나19로 인해 지구의 자연환경 보존과 친환경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생각해 보는 다양한 캠페인과 행사가 진행됐다.
     

      계명대 GTEP 학생들은 △위드어스 △대호수산 △알앤유 △푸디웜 △리월위드 △미래인더스트리 △오름인터내셔널 △디자인 설 등 총 8개의 협력 업체와 함께 참가했다.
      학생들은 전시회 참가 전 참가업체의 경쟁사 및 제품 분석 등 체계적인 준비과정을 거쳤다.
      그러면서,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로 상담도 가능 할 수 있도록 해 박람회 기간 동안 업체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함께 전시회에 참여한 계명대 허지성 학생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시기에도 모든 인원이 한 마음으로 안전에 대한 유의와 주인의식을 가지고 열심히 준비해 성공적으로 박람회를 마칠 수 있다.”며, “이번 로하스 박람회는 실무적 경험을 통해 GTEP 이론교육에서 배운 지식을 응용하고, 타 대학 GTEP과의 교류를 통해 서로 배워가는 점도 많은 시간이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람회에 참가한 계명대 GTEP학생들은 박람회 현장에서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바이어 상담을 포함한 마케팅 지원 및 참가 기업의 우수제품 홍보를 맡아 기업의 발전 가능성을 홍보하는 업무를 주로 담당했다. 업체를 대표하여 직접 바이어와 미팅을 하고 상담일지까지 작성했다.
      박람회 이후에도 바이어들과 연락을 주고받으며, 계약성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계명대학교 GTEP 사업단(단장 박성호 교수, 국제통상학)은 2007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본 사업을 시작한 이후 매년 우수한 실적과 인력양성능력을 인정받아 14년간 계속 선정되어 체계적인 이론교육과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맞춤형 인재양성과 더불어 총 184만 달러의 수출 실적(2019년 9월 기준)을 이끌어 내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2018년 사업부터 동남아권 문화콘텐츠특화 사업단으로 지정되어 신성장동력의 핵심지역인 동남아 시장에 전통적인 물품 수출뿐만 아니라 한류문화 및 콘텐츠 진출을 희망하는 지역 중소기업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2020 / 08 / 25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