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시각디자인과 학생들 디자인 바자회 수익금 코로나19 장학금으로 기부
    글쓴이
    홍보팀
    조회
    593
    일자
    2020-07-17 10:23:36
    계명대 시각디자인과 학생들 디자인 바자회 수익금 코로나19 장학금으로 기부

    - 계명대 시각디자인과 학생들 디자인 바자회 수익금 60만원 장학금으로 기부

    - 지난 6월 시각디자인 창업스튜디오 수업을 통해 바자회 열어
     


      계명대(총장 신일희) 시각디자인과 학생들이 창업스튜디오 수업의 일환으로 디자인 바자회를 열어 수익금을 코로나19 장학금으로 기부해 화제다.
     

      계명대 시각디자인과 이규락 교수와 14명의 학생들은 지난 6월 2일(화) 계명대 대명캠퍼스 내에서 디자인 바자회를 열었다. 운전매너를 배울 수 있는 보드게임, 취업준비생들을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문구세트, 제사와 추모 이미지를 현대화한 제기세트, 엽서와 편지세트 등 다양한 디자인 제품들을 선보였다. 또한, 기존의 제품들에 현대적인 감각과 시대상을 반영해 새롭게 디자인해 눈길을 끌었다.
     

      학생들은 판매수익금 60만원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우들을 위해 써 달라며, 7월 13일(월) 학교 측에 장학금으로 내 놓았다.
     

      남명주 학생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교내외 행사가 대폭 축소된 상황 속에서 교수님과 논의해 디자인 바자회를 가지게 됐다.”며, “우리가 디자인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이면서, 처음부터 기부를 목적으로 진행된 자리였기 때문에 더 신경 써 준비했다. 우리의 노력으로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끼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지도를 맡은 이규락 계명대 시각디자인과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컨셉으로 이번 디자인바자회를 준비했다.”며, “학생들의 노력으로 좋은 결과물들을 선보이고,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학생들의 마음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학생들의 디자인 제품은 11월 9일부터 14일까지 졸업전시회와 연계해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추가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2020 / 07 / 16   홍보팀